품격을 갖춘 단독형 타운하우스 ‘용인동백 쏠레하임’

선초롱 / 기사승인 : 2016-06-24 19:18:21
  • -
  • +
  • 인쇄
“도심 속 전원생활을 꿈꾸는 당신에게 ‘꿈의 집’을 선물합니다”
▲ 상하동 타운하우스 '용인동백 쏠레하임' 황혼 조감도

[일요주간=선초롱 기자] 누구나 ‘꿈꾸는 집’ 하나쯤은 있다. 소중한 내 가족과 함께 한 편의 영화와도 같은 아늑한 전원생활 속에서 살아가고픈 꿈은 누구나 꾼다. 여기에 편리한 교통과 편의시설, 자연의 감성이 어우러진 도시적 인테리어가 함께한다면 더 바랄 것이 없을 것이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용인동백 쏠레하임’은 이 같은 장점 외에도 ‘동백지구의 프리미엄’까지 품고 있어 그곳에 산다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을 갖게 한다. 고품격 단독형 타운하우스 ‘용인동백 쏠레하임’에서 그동안 ‘꿈꿔왔던 집’을 ‘현실의 집’으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타운하우스는 두 채 이상의 단독주택을 나란하게 지어 벽을 공유하는 주택형식으로 대개 2, 3층 주택을 연접해 건설한다. 정원과 담 등은 공유하면서도 창과 문은 주택의 전면과 후면에 배치해 사생활을 보호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아파트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층간소음과 화장실 배수음 등의 문제가 현저히 적고 공동야외식탁이나 테니스장, 수영장 등의 레저시설을 설치해 입주민 커뮤니티 형성이 용이하다. 방범과 방재 등의 관리 효율성도 높아 최근 각광받고 있다.
국내에도 웰빙 붐을 타고 틈새시장으로 개척되면서 다수 주택건설사업자들이 공급하고 있는데 특히 경기도 용인을 중심으로 ‘타운하우스’ 분양이 한창이다. 이런 현상은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획기적인 ‘명품 특화설계’를 슬로건으로 내건 ‘용인동백 쏠레하임(이하 쏠레하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어정역·기흥역 등 ‘편리한 교통’과 ‘명품 주변 환경’
쏠레하임은 경기 용인시 동백 석성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물론 기존 거주지보다 학교나 대중교통, 편의시설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걸음이 더 필요하다. 하지만 그 몇 걸음으로 미세먼지와 소음 대신 도심 산자락에서 불어오는 신선한 공기와 새들의 지저귐 속에서 맞는 아침을 상상해본다면 훨씬 행복하지 않을까.
그렇다고 쏠레하임의 교통이 매우 불편하다는 것은 아니다. 단지 인근에 있는 33-1번 마을버스 한 번이면 경전철 어정역과 지석역 이용이 가능하고, 80번 버스로는 분당선 기흥역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광역버스는 5000번, 5003번을 이용할 수 있고 일반버스 66-4번, 810번, 33번 등으로 서울, 수원, 판교, 분당 등으로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학교, 쇼핑몰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육과 쇼핑, 문화생활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동백지구 이마트 등은 자가용 이용시 5분 안에 방문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에버랜드, 용인 민속촌, 양지 파인리조트 등 도심 휴양공간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차별화된 ‘명품 특화설계’
쏠레하임은 명품 특화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공간을 확보했다. 1, 2층 두 개의 마당을 제공해 싱그러운 녹지공간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누릴 수 있다. 특히 2층 옥상의 정원시공으로 난방비 30%를 절감할 수 있고 다락방이 있어 공간 활용을 최대한으로 할 수 있다.
쏠레하임의 또 다른 특별함은 각 세대별로 2개의 썬큰가든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썬큰가든이란 도심의 빌딩이나 광장 등의 지하공간에 상부 개방형 공원을 조성해 채광이나 개방성 등을 확보하기 위한 정원이다. 쏠레하임에 제공되는 2개의 썬큰가든은 가족이나 친지들의 방문 시 파티장소로 활용하거나 특별한 가족문화의 공유 장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붙박이장, 드레스 룸, 고급 가구 등이 제공되고, 가정 내 정보 기기들을 유·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최첨단 솔루션이 설치돼 있다. 단지 내에는 CCTV가 설치돼 있고 사설 경비업체에서 관리하고 있어 안전한 보안 시스템을 적용했다.
에너지 절약형 주택 ‘태양광 발전’
쏠레하임의 또 다른 장점은 친환경적인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외단열 시공으로 연료비 절약에 노력했다는 점이다. 청정에너지 중 하나인 ‘태양광 발전’은 태양광을 직접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기술로, 햇빛을 받으면 광전효과에 의해 전기를 발생하는 태양전지를 이용한 발전방식이다. 가정 내에서 태양광 3KW 규모를 설치할 경우 전기요금이 약 80% 이상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친환경 단열 보온재를 활용한 외벽 단열 방식을 적용해 높은 수준의 단열로 열손실을 최소화하고 난방기 절감을 최대화했다.
소중한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당신에게 명품 특화설계와 두 개의 썬큰가든으로 공간의 혁신을 담고 있는 ‘용인동백 쏠레하임’을 추천한다. 품격을 갖춘 단독형 타운하우스 태양의 집 ‘쏠레하임’에서 삶의 여유와 자연의 낭만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