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차원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ESG 경영 결실 …"기업가치 제고 노력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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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상·하반기 연속 1~2위를 석권하며 현대백화점그룹의 전략적 ESG 경영 성과가 다시 입증됐다.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홈쇼핑과 현대백화점이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베스트 기업 100’에서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2조 원 이상 상장사 부문 1위와 2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5000억 원 이상 2조 원 미만 상장사 부문에서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2위에 선정됐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들 3개사 외에도 2조원 이상 상장사 부문에서 현대지에프홀딩스가 5000억이상 2조 원 미만 상장사 부문에서는 현대리바트, 한섬이 각각 ‘ESG 베스트 기업 100’에 선정됐다. 상·하반기 연속 선정이다.
서스틴베스트는 주요 연기금·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에 따라 매년 상·하반기 국내 상장 및 비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ESG 평가를 실시한다. 상반기는 지배구조(G) 중심, 하반기는 환경(E)과 사회(S) 요소를 보강한 종합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총 1299개 기업이 평가에 참여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 같은 결과에 대해 그룹 차원의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ESG 경영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주회사 중심의 ‘ESG 협의체’를 운영하며 각 계열사의 과제를 점검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의 실효성 있는 추진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해 오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ESG는 각 계열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경영의 중요한 축이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소외계층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주주친화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그룹 차원의 ESG 경영 방침에 맞춰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를 중심으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경영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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