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온누리셀파워 정수철 대표이사

소정현 / 기사승인 : 2020-01-09 09:24:27
  • -
  • +
  • 인쇄
제12회 대한한국 환경봉사 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기능성 숯을 소재로한 다양한 건강제품 생산‧유통
사랑받는 기업 ‘노인복지와 청소년층’ 지대한관심
▲ ㈜ 온누리셀파워 정수철 대표이사

 

[일요주간 = 소정현 기자] 지난 12월 26일 제12회 대한한국 환경봉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 온누리셀파워 정수철 대표이사(69)와 만나 간략한 대화를 나누면서, 잠시 정대표의 의료비전과 소임을 청취하는 시간을 마련했다.(편집자주)

고등학교 교사로 교단에서 오랫동안 생활했던 정수철대표가 온누리셀파워를 설립하여 본격 의료사업에 뛰어든 것은 2000년대쯤이다. 2012년경에는 대표이사로 본격 취임하여 건강 증진의 전도사로서 활발하게 그 소임을 다하고 있다.

“건강의 소중함을 깨달았을 때는 너무 늦었을지도 모릅니다. 모든 질병은 자신에게 육체적인 고통을 안기고 가족에게는 웃음마저 빼앗는 정신적 고통을 줍니다.” 정수철 대표의 이러한 고백담은 매우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이전 심각한 건강문제로 심장을 이식할 정도여서 심신이 상당히 황폐화 시점에 있었다. 당시에는 담배를 하루에 3갑이나 피울 정도로 왕 골초이기도 했다. 숯을 통해서 건강관리를 해오고 있는 정대표는 현재 온누리셀파워 온열 숯 매트, 침대 등에 적용되는 개인용 조합자극기, 휴대용 의료기기인 ‘반도체레이저 조사기’ 및 수소수기 등 다양한 건강 증진 제품을 유통‧판매하고 있다.

독자들에게 새해 인사를 부탁하자, 정대표는 매우 단정하게 조리정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건강하고 행복한 밝은 미래를 생명과학의 힘으로 열어 갑니다. 더욱더 젊고 건강하고 아름다움을 갖고 살고 싶은 인간의 욕구가 삶의 보편적 가치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삶을 디자인하는 기업 온누리셀파워(주)는 고객이 만족하는 참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늘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온누리셀파워는 온열 숯 매트, 침대 등에 적용되는 개인용 조합자극기, 저출력 레이저 파장을 휴대용 의료기기인 ‘레이저 조사기’등 다양한 건강 증진 제품을 생산하여 유통‧판매하고 있다.
이제는 인간 건강이라는 대명제를 실현하기 위하여 진정한 제품을 ‘연구‧개발‧생산’하여 고객과 함께 웃는 사랑, 건강한 삶, 행복추구의 기업경영이념을 실천하며 정진 하겠습니다.”

기자는 서두에서 온누리셀파워 제품에 적용되는 ‘무자계열선’ 공법에 대해 궁금증을 물어본다. 제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전자파 발생은 필연적이라면서, 전자파의 유해성을 차단하는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렇게 답변한다.

“어떤 선에 전류가 흐르면 그 주변에 자기장이 형성됩니다. 자기장의 방향(N극 또는 S극)은 전류의 방향과 권선의 방향에 따라 결정되는데, 하나의 전선에 전류를 흘려주면 무조건 자기장이 발생하겠죠. 그런데 만약 두개의 선을 연결하고, 이 두선에 흐르는 전류를 서로 반대로 해준다면 어떻게 될까요. 서로 발생된 자기장이 상쇄되어 버립니다. 즉, 무자계열선이란 두선을 서로 꼬아(트위스트라고 하죠) 서로의 자기장을 상쇄시킨 열선을 의미합니다.”

▲ 고객들이 다양한 건강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다음으로 온누리셀파워의 주력상품인 온열 숯 매트, 침대 등에 적용되는 숯의 무한가치에 대해 응당 질문의 핵심을 놓칠 수는 없다. 정대표는 전통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러서도 건강 기능적 측면에서도 숯은 ‘탈취기능, 정화작용, 가스흡착, 습도조절, 제독기능 약용성분 항균기능, 전자파차폐’등 참으로 오묘하고 신비로워 경이롭기만 하다며 “환경오염과 스트레스에 노출되어있는 현대인에게 이제는 ”수면도 과학이다“ 이렇게 힘주어 말한다,

숯은 자연생인 나무를 첨가제 없이 열분해하여 남은 것으로 무공해 물질이며, 고형탄소가 80~90%이고 PH8~9로서 알카리성이며, 특징은 나무의 세포벽이 그대로 탄화되어 다공물질입니다. 특히 숯 1g의 내부표면적은 200~400m²(약100평)이며 구멍이 큰 것은 사방으로 통하여, 공기가 잘 유통되어 흡착성, 통기성, 보수성, 보비성, 측열성이 좋고 음이온을 가지고 있으며 주의 환경의 자장을 강하게 하는 성질을 이용하여 건강재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 숯은 무공해 물질로 고형탄소가 80~90%이고 PH8~9로서 알카리성이며, 다공물질이다.

정대표는 이어 숯의 ‘원적외선 기능’이 건강 증진에 매우 핵심 포인트라며, 세부적인 추가 설명을 부언한다.

탄소에서 많이 발생되는 원적외선은 숯과 같은 카본에서 다량 발생합니다. 숯은 원적외선 방사율이 92.5%에 이릅니다. 탄소는 모든 생명체를 이루는데 가장 많고, 중요한 원소로서 통전성이 우수하고 원적외선이 양호한 소재입니다. 탄소의 특성으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매우 요긴하게 쓰였습니다.

원적외선이 인체에 방사되면 피부 속 4~5cm까지 일반열보다 80배나 심층으로 스며들고, 세포를 60초에 2000번 이상 미세하게 흔들어 주는 진동을 통하여 세포조직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세포작용으로 열에너지를 분출하면서 얻어지는 효과로 노폐물 및 독성물질이 배출되며, 혈전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을 촉지하면서 혈액이 맑아집니다.

원적외선은 우리 몸을 면역성이 강화되는 알카리성으로 개선시키면서 성인병 예방 및 질병치료효과를 가져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원적외선의 효과가 인정되어 현대의학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독도수호국민연합 건강한 세상만들기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대표에게 다시 한 번 ‘온누리셀파워’의 막중한 사회적 책임을 되묻자 매우 확신에 찬 어조로 담담히 미니 좌담을 마무리한다.

저는 노인문제와 동시에 청소년에 지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노령화 사회로 급격히 진행되고 질적인 삶을 추구하는 사회로 변화하면서 21세기 인류의 가장 큰 관심사는 건강입니다. 또한 교육자로서 청소년의 학습 환경에도 상당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 양천구 신월동에 개관한 스터디카페에서 안정적인 학습활동을 배가할 수 있도록 할 복안입니다.

현명한 사람은 미리행복을 맞이할 준비를 합니다. 당신의 삶을 응원하는 또 하나의 가족 온누리셀파워(주)는 항상 뒤에서 사랑하는 우리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든든한 바람막이가 되겠습니다. 생활건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업, 국민건강과 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