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제1회 세상을 바꾸는 인플루언서 어워드 '올해의 인플루언서' 수상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19-12-31 09:27:13
  • -
  • +
  • 인쇄
30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비영리단체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시상식 진행
자이언트 펭TV 펭수 '올해의 인플루언서상'. 배우 이광기 '특별상' 등 수상
▲ 인플루언서 산업협회 주최 '제1회 세상을 바꾸는 인플루언서 어워드' 수상자들 (사진=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올 한해 동안 묵묵하게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책임을 실천해 온 인플루언서를 칭찬하는 행사 '제1회 세상을 바꾸는 인플루언서 어워드(세바인어워드)'가 열렸다. 

 

30일 (사)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인산협)는 서울 중고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김현성 협회장 및 인산협 임직원과 인태연 대통령비서실 자영업비서관 · 김현정 사무금융노조 위원장 · 이미경 환경재단 상임이사 등 1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수상자들에게 트로피를 수여했다.

 

세바인 어워드는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가 위원장을 맡아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이슈 해결에 힘을 보탠 인플루언서나 자신의 방식으로 문제 해결에 기여한 인플루언서들을 시상했고 후보자는 추천 사유와 함께 공모를 받았다. 

 

대상격인  '올해의 인플루언서상'은 자이언트 펭TV의 펭수가 수상했다. 뷰티 크리에이터 현링(임수현), 한국어선생님 제니(이원경), 패셔니스타 강경민 등이 본상을 수상했고 

 

▲ 특별상을 수상한 TBS TV민생연구소 제작진 왼쪽부터 안진걸 소장, 김현성 인산협회장. 박철민 기자, 담당PD (사진=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배우 이광기, TV민생연구소 제작진, 장진수 전 주무관 등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촛불문화제를 기획하며 집회와 시위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만든 시사타파TV의 이종원PD도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한편,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는 인플루언서들의 역량 강화와 함께 사회경제적 문제에 대한 인식제고를 추진하며 ‘함께 만드는 변화’를 협회의 슬로건으로 내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비영리단체다. 

 

전문성과 공공성, 시장성, 사회성 등 4대 부문에서 ▲지원 정책 입법 추진 ▲법률/회계 자문 ▲교육 사업 ▲공익 캠페인 등 협회의 10대 주요 사업을 추진중이며 협회의 초대 회장은 서울시 디지털보좌관, 상지대학교 외래교수 등을 역임한 김현성 디지털 사회혁신연구소장이 맡고 있다.

 

▲ 올해의 인플루언서 상을 수상한 펭수 (사진=유튜브 캡쳐)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