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 아카데미' 개소…서울시·과기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한다

조무정 기자 / 기사승인 : 2019-12-20 09:40:08
  • -
  • +
  • 인쇄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디지털혁신파트에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개소식 개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설립돼
▲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문을 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사진=서울시)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전문적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문을 열었다. 프랑스 ‘에꼴42’의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2년 비학위 과정으로 운영되며 매년 500여명의 교육생들 육성할 예정이다.

 

20일 서울 강남구 디지털혁신파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가 전문적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개소식을 열었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문제해결식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프랑스의 ‘에꼴42’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2년 비학위 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생들은 자기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해결함으로써 실전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쌓게 된다.

 

교육공간은 서울시가 제공한 개포 디지털혁신파크를 활용한다. 각각 5층으로 구성된 2개의 건물에 총 430여대의 PC가 설치된 교육공간과 회의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멘토링 공간, 휴게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초대 학장(임기 3년)으로는 이민석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선정됐다.

 

총 250여명을 선발하는 1기 교육생 모집에는, 총 1만1118명이 신청했다. 신청자 중 1차 관문인 온라인 시험을 통과한 인원은 모두 3270명으로, 이 중 우선 통과자 500여명은 1월부터 시작되는 4주 간의 집중 교육과정에 참여한다. 

 

이들 중 높은 점수를 획득한 250여명이 1기 교육생으로 최종 선발되어 2월 말부터 시작하는 2년 과정의 본 교육에 들어가게 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무정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