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앱 '캐치히어로즈'로 KT '5G 커버리지 지도' 구현한다

하수은 / 기사승인 : 2019-04-04 10:34:0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KT가 ‘5G 커버리지’ 지도 구현에 나선다. 통신사 상관없이 참여형 증강현실(AR) 앱으로 누구나 KT의 전국 5G 커버리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손잡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5G 체험 프로모션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AR 이벤트 앱 ‘캐치히어로즈’를 5일 공개한다.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 전국 주요 매장에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앱 캐치히어로즈를 실행해 주변에 나타나는 5G 아이템을 찾고 있다. (KT 제공)


캐치히어로즈 앱을 실행해 AR로 주변을 살펴보면 스톤 형태의 5G 아이템이 나타난다. 이 5G 아이템을 획득하면 한 장의 히어로카드가 카드북에 저장된다. 총 140종의 히어로카드를 모아 카드북을 완성하면 자동으로 ‘미션 완료 이벤트 응모권’이 부여된다.
 
히어로카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캡틴마블, 토르 등 마블 히어로들과 빌런 타노스의 이미지를 사용했다.
 
카드 종류에 따라 숨겨진 지역과 범위가 다르게 설정됐다. 예를 들면 히어로카드 중 40종은 KT 5G 커버리지 지역에서만 나타난다.
 
참가자들이 앱으로 히어로카드를 찾게 되면 KT 홈페이지 내 마련된 ‘5G 커버리지 지도’에 반영된다.
 
KT는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한정판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홍콩디즈니랜드여행권, 삼성 갤럭시S10 5G, LG 트롬 스타일러, 마블 바디프렌드 허그체어 등 총 5만여개의 경품을 준비했다.
 
선착순 미션 완료 1000명에게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예매권 2매씩을 증정한다.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김원경 전무는 “앞으로도 초능력 5G를 기반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최초 5G 1호 가입자는 지난 3일 오후 11시 대구 동성로 KT직영점에서 개통됐다.
  
세계 첫 5G 상용 스마트폰 ‘갤럭시 S10 5G’ 단말을 개통한 주인공은 대구에 거주하는 이지은씨다. 이 씨의 남편은 독도와 울릉도에 5G 네트워크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통신사 직원이다.
  
KT 5G 1호 가입자 이지은씨는 “남편의 땀과 열정으로 만들어진 5G의 첫 가입자가 돼 가슴 뭉클하다”며 “독도와 울릉도 등 섬 출장이 잦은 남편이 15개월 된 딸아이가 보고 싶을 때, 5G 스마트폰으로 생생하고 끊김 없는 영상통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