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정통 픽업 ‘무쏘’ 출시 기념 ‘무쏘맨 AI 어워즈’ 개최...AI 콘텐츠로 브랜드 소통 강화

엄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09:38:25
  • -
  • +
  • 인쇄
▲ KGM, '무쏘맨 AI 어워즈' 영상 공모전 개최(이미지=KGM)

 

[일요주간=엄지영 기자] KG 모빌리티(KGM)가 정통 픽업 ‘무쏘’ 출시를 계기로 고객 참여형 브랜드 소통 강화에 나선다.

KG 모빌리티는 AI 기반 영상 창작 공모전 ‘무쏘맨 AI 어워즈(MUSSOMAN AI AWARDS)’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무쏘 브랜드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캐릭터 ‘무쏘맨’을 중심으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무쏘맨을 활용한 AI 영상 콘텐츠’로, 참가자들은 숏폼 영상부터 뮤직비디오까지 형식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무쏘와 무쏘맨을 재해석할 수 있다. AI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브랜드의 개성과 픽업 특유의 감성을 독창적인 시각으로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접수는 1월 23일부터 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2월 24일 발표된다. 참가자는 무쏘맨 캐릭터 가이드라인에 맞춰 영상을 제작한 뒤 개인 SNS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별도 신청 절차를 통해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 세부 내용과 캐릭터 가이드라인은 KGM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조회수와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개 팀을 선정한다. 전체 출품작 가운데 조회수 1위를 기록한 팀에는 대상인 ‘무한재생상’과 함께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부문별로는 자유 AI 영상, 무쏘 픽업 활용 상상력, AI 뮤직비디오 등 세 가지 분야에서 각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KGM이 직접 선정하는 특별상 2개 부문에는 각각 100만 원이 지급된다. 대상과 부문상은 중복 수상이 가능해, 한 팀이 최대 5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KGM 관계자는 “영상 형식과 표현의 제약을 최소화해 참가자들이 상상력과 개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했다”며 “AI 콘텐츠를 통해 무쏘만의 캐릭터와 브랜드 매력이 보다 새롭고 독창적으로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초 출시된 정통 픽업 ‘무쏘’는 지난 19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KGM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품 출시와 동시에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