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로보마스터 S1', 한빛드론 국내 독점 공급사업자 선정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19-12-23 11:28:54
  • -
  • +
  • 인쇄
드론 교육 사업과 드론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에 집중
한빛드론, 한빛소프트 추가 출자 통해 사업 확장 예정
▲ DJI의 교육용 로봇 학습프로그램 로보마스터 S1 (사진=한빛드론)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한빛드론이 DJI의 첫 지상 로봇인 '로보마스터 S1' 국내 독점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빛드론은 기존 드론 제품군에 더해 공중과 지상을 모두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소비자 드론 및 항공 이미지 기술 전문 기업인 DJI의 로보마스터 S1은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 모든 방향으로 이동 가능한 섀시, 고정밀 짐벌, 프로그래밍과 여가 활용 및 경기를 위한 인터랙티브 모드 등을 갖춘 로봇 교육용 도구이다. 
 

로보마스터 S1은 총 31개의 센서로 주변의 환경을 맵핑한다. 6개의 센서는 경기 모드에 사용되고 상단에는 카메라가 탑재돼 로보마스터 앱으로 로봇 시각에서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관찬이 가능하다. 사람을 따라다니는 팔로우 모드나 다른 S1과 배틀 모드를 제공한다. 

 

이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전용앱이 필요한데, 코딩 관련 내용은 물론 기본적인 강의도 함께 제공된다.

 

로보마스터를 조정하는 전용 앱에는 사용자에게 언어를 프로그래밍하는 법을 알려주는 강의 시리즈 '로드 투 마스터리'가 내장돼 있다. '로보아카데미'는 로봇 공학과 코딩을 소개하는 유익한 동영상 튜토리얼과 프로그래밍 가이드를 제공한다. 로보아카데미와 로드 투 마스터리에는 계속해서 새로운 강좌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한빛드론에 대해 추가 출자를 실시했다. 한빛드론은 내년 드론 교육 사업과 드론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보다 큰 성장 흐름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자체 연구소를 신설해 관련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