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프트] ③ 로지텍 MX keys 무선 키보드, 올빼미족을 위한 블링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12-19 12:12:15
  • -
  • +
  • 인쇄
스마트 백라이트를 탑재한 무선 키보드. 데스크탑용으로는 흔치 않은 제품
빛이 부족하거나 어두운 실내 공간이나 야간 작업량이 많은 사용자에게 최적

【편집자 주】 현대인이 하루 동안 사용하는 IT 제품의 수는 셀 수 없이 많다. 또 IT와 접목된 기술을 바탕으로 시스템과 인프라까지 포함한다면 사람을 빼고는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련 제품 또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어, 물건을 보는 안목이 없거나 결정장애가 있는 이들은 제품을 사야하는 일도 스트레스가 될 지경이다. 일요주간의 'IT 기프트'는 넘치는 IT 제품 속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거나 기능적으로 매우 유용한 제품, 가성비와 가심비가 동시 만족되는 제품, 또 직접 사긴 아깝지만 누군가에게 선물로 요구하고픈 알짜 제품을 골라 소개하는 코너다.

 

▲백라이트 기능이 돋보이는 로지텍 MX Keys 키보드 (사진=로지텍)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수많은 디지털 제품에도 미니멀리즘이 대세다. 특히 전력 사용이 필수인 디지털 제품은 유선 대신 무선으로 처리해 사용면에서도 효율적이고 시각적으로도 깔끔하다. 그중에서도 무선의 혜택을 가장 확실하게 보는 것은 키보드다.  

 

PC나 노트북에서 입력 모듈을 담당하는 키보드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고, 포터블의 기능까지 강조되면서 무선 키보드는 한층 관심을 갖을 수밖에 없는 주변기기다. 빛이 부족하거나 어두운 실내 공간이나 야간에 PC 작업이 많은 사람이라면 '로지텍 MX Keys 키보드'를  만나야 할 때다.

 

로지텍 MX Keys 키보드는 스마트 백라이트를 탑재한 무선 키보드로, 야간 업무가 많은 프로그래머나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노트북은 백라이트 기능이 포함된 제품들이 보편적이지만, 무선 키보드에서는 흔치 않다. 이 백라이트는 상시 켜져있는 것이 아니라 작업을 위해 사용할 때 이를 감지 센서가 인지해 자동으로 켜지고, 주변 조도에 맞게 밝기까지 조절되어 편리하다. 

 

▲백라이트 기능이 돋보이는 로지텍 MX Keys 키보드 (사진=로지텍)

 

윈도우와 맥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이 키보드는,  일단 제품의 전체 디자인부터 남다르다. 블랙의 메탈 바디에 키 하나 하나가 무광 코팅이며, 가운데 부분을 오목하게 처리되어 손끝이 미끄러지는 일 없이 정확하게 타이핑할 수 있다. 또 소음을 줄여 부드러운 키감을 즐기며 타이핑할 수 있어, 야간에 글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전문적인 작업으로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로지텍의 기술 '이지스위치(Easy switch)'와 '로지텍 플로우(Logitech)'를 접목, 최대 3개의 기기에 페어링해 멀티로 사용할 수 있다. 청각이나 촉각, 또 시각에 매우 예민하거나 섬세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로지텍 MX Keys 키보드는 많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장비가 될 것이다.

 

밤에 더 빛을 발하는 로지텍 MX Keys 키보드는 USB-C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한번 충전시 최대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백라이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최대 5개월까지 쓸 수 있다.

 

은은한 조명 아래 야간 작업을 해야 할 때, 책상 앞에 가까이 다가가면 불을 켜고 반겨주는 로지텍 MX Keys 키보드를 만나다면 긴 겨울밤의 작업과 업무까지 즐거울 듯하다. 연말연시 스스로에게 줄 선물을 준비한다면, 색다른 블링템 로지텍 MX Keys 키보드로 안겨주자.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