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전문가용 4K 60P 네트워크 카메라 선보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4-23 12:17:27
  • -
  • +
  • 인쇄
IP기반으로 4K 60p의 고품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
기업·교육·의료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 영상회의, 모니터링 등 활용도 높아
▲네트워크 카메라 SRG-XP1와 SRG-XB25 (사진=소니코리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가 전문가용 네트워크 카메라 라인업을 확장해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하는 콤팩트 카메라 2종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POV(Point of View) 카메라 ‘SRG-XP1’과 BOX 카메라 ‘SRG-XB25’ 총 2종으로 4K 60p의 고품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이다. 각각 광각 렌즈와 강력한 광학 줌 기능을 탑재해 카메라 설치가 어려웠던 환경에서 탁월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최근 기업·교육·의료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비롯해 영상 회의, 모니터링 및 콘텐츠 제작 등 활용도도 높다.

 

또 SRG-XP1 및 SRG-XB25는 IP 기반 작동을 지원하여 단일 네트워크 케이블로 전력 공급부터 영상 전송 및 카메라 제어가 간편해 비용면에서도 효율적이다. NDI®| HX[1] 기능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NDI 호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연동도 가능하다. 나아가 RTSP(Real Time Streaming Protocol)와 RTMP(Real Time Messaging Protocol)로 영상과 소리까지 전송할 수 있다.


POV(Point of View) 카메라는 1인칭 시점으로 촬영 가능한 카메라로, 마치 자신의 눈으로 직접 경험하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보여준다. SRG-XP1 제품도 POV 카메라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100도 이상의 수평 시야각을 가진 렌즈를 통해 생생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리얼리티 쇼, e스포츠, 영상 회의 및 토론 등 다양한 환경에서 어디든 설치 가능하고, 전체 공간을 시원하게 담을 수 있다. 

 

BOX 카메라 SRG-XB25는 행사장, 강연 및 세미나 공간, 예배당 등 더 넓은 공간에서 유용하며, 25배 줌 기능이 포함되어 원거리 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다.

 

최근 업무와 학습 방식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효율적인 영상 회의 및 콘텐츠 제작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두 제품 모두 고품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하고 배급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소니코리아측의 설명이다.


그밖에 AI 기반의 영상분석장치 ‘REA-C1000’과 결합하면 고품질의 콘텐츠를 실시간 촬영과 스트리밍을 통해 관객의 참여까지 유도할 수 있다. CG 오버레이(CG Overlay) 기능과 SRG-XP1 카메라 결합시 좁은 공간에서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SRG-XB25의 줌 기능과 REA-C1000의 필기 추출 기능을 탑재해, 원격으로 발표시 발표자의 손짓이나 표현, 작성된 내용 및 도표 등을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혜수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