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재택 근무를 위한 업무툴, '라인웍스' 인기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3-26 13:09:50
  • -
  • +
  • 인쇄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지원, Lite 상품 올 6월 30일까지 무료
원격 근무에 가능한 올인월 솔루션 제공, 효율적인 업무 이어갈 수 있어
▲6월말까지 무료 제공하는 라인웍스 Lite 상품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가 이어지면서, 기업의 재택근무도 길어지고 속속 재택근무로 전환하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 

 

재택근무는 평소 프리랜서를 꿈꾸던 직장인들이 색다른 근무 환경을 경험할 수 기회가 되기도 하지만, 출퇴근과 면대면의 근무 방식에 익숙해져 한편으론 당황스럽기도 하다. 시간 절감과 비용면에서의 장점도 있지만, 의사소통이 수월하지 않고 공사 구분이 뚜렷하지 않다는 단점도 있다.

 

비상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재택근무로 전환한 경우,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동시에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한 업무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 가운데 네이버가 만든 업무 협업 도구인 라인웍스(Lineworks)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지원을 위해 Lite 상품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라인웍스는 원격 근무에 가능한 올인월 솔루션을 제공해 팀끼리 업무 커뮤니케이션과 화상 회의, 업무 보고, 전체 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평소 개인용 메신저도 라인을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더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다.

 

계정 개설 후, 바로 팀원들을 초대해 승인하면 바로 업무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든 화상 회의가 가능하고, 화면을 공유해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푸시 알람을 설정해두면 중요한 업무 를 잊지 않고 처리 가능하다.

 

또 필요한 문서 파일과 자료는 바로 클라우스 서버에 저장해 장소 제약없이 사용 가능하고, 데이터 또한 IDC 보안을 통해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업무 일정 관리를 위한 캘린더와 주소록, 메시지 등의 기본 서비스도 유용하며 봇을 통해 텍스트 외에도 이미지와 링크, 스티커 등의 다양한 탬플릿 제공 서비스와 대화 지원이 가능하다.

 

라인웍스는 Lite·Basic·Premium 총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었고, 이번 무료 제공은 Lite 상품에 한해 올 6월 30일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Lite 상품은 채팅과 음성·영상통화, 화면 공유, 게시판, 캘린더, 100G 저장 공간 등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