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프트] ㉔브로나인 '볼킷', AI를 활용한 만능 충전기로 OK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2-07 13:41:29
  • -
  • +
  • 인쇄
스마트폰, 카메라 배터리, 드론, 무선 청소기 등 1-20V 프리전압으로 충전 가능
환경을 지킴과 동시에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필수품 등극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프리전압 충전기, 볼킷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스타트업 기업 '브로나인(Bronine)'이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프리전압 충전기 '볼킷(Volkit)'을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를 통해 론칭해 전세계 많은 사용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브로나인의 볼킷은 올 초 2020 CES에서 어떤 종류의 디지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 충전기를 개발해 선보임으로써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지난 11월 글로벌 시장에 정식 론칭을 전하고 킥스타터를 통해 선을 보인 것이다.

 

볼킷은 스마트폰부터 각종 카메라와 노트북, 청소기 등의 전자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프리전압 충전기다. 다양한 전자제품 패키지에 포함되는 충전기는 방치되거나 매립되어 환경을 오염시키는 주범이기도 하다. 또 사용하는 제품마다 충전 배터리와 모양이 전압이 모두 달라 유저들의 고충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볼킷은 이런 환경적인 측면과 사용자의 편의성에서 시작해 만들어졌으며,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전압 판별 기술을 적용시켜 알아서 올바른 전압에 맞춰 충전해주는 똑똑한 장치다. 

 

특히 제품마다 서로 다른 배터리와 케이블로 복잡한 배터리 관리로 불편을 겪었던 영상과 사진 관련 전문가와 유저라면 이제 볼킷 하나로 해결 가능하다.

 

볼킷은 최대 4개의 홀더를 부착할 수 있는 메인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서로 다른 배터리도 한꺼번에 충전이 가능하고, 스테이션의 모니터를 통해 충전상태와 배터리 전압, 충전량 등의 정보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1-20V 프리전압으로 무선 청소기까지 거뜬하게 충전 가능하다.

 

▲캐논과 소니, 니콘, 파나소닉, 후지필름, 고프로, DJI 등 모두 충전 가능한 볼킷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모듈형 홀더 또한 캐논과 소니, 니콘, 파나소닉, 후지필름, 고프로, DJI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선택 가능하며, 원형 리튬이온 배터리까지 충전 가능한 키트도 있다.

 

볼킷은 2개의 홀더 연결이 가능한 싱글 세트부터 연장 케이블과 카메라 키트, 드론 키트, 원형 배터리 키트 등 다양한 세트 구성이 있어, 사용하는 제품을 고려해 세트 혹은 추가 구성해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내년 3월부터 배송 예정인 브로나인의 볼킷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모금액을 이미 달성한 상태다. 배낭 속 장비의 부피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불킷은, 다양한 전자제품 사용자들에겐 충전 필수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