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누비아 레드매직 5S 320Hz 초고주사율 게이밍폰 출시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2 13:52:21
  • -
  • +
  • 인쇄
28일 출시예정 게임 전용폰의 디스플레이를 320Hz로 부드러움 높여
전용 팬의 성능도 업데이트시켜 출시 예정
▲ 누비아 레드매직 5S 시연 모습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누비아가 새로운 게이밍 스마트폰을 공개한다. 28일 공개예정인 누비아 레드매직 5S는 이제껏 본 적 없는 3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들은 초고주사율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을 만드는 것은 기술적으로는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문제는 '냉각'에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작은 폼팩터에 냉각기술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을 경우 간단한 작업을 하더라도 시스템이 버벅이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누비아의 니페이(Ni Fei)회장은 열전도율이 높은'은'을 사용하는 15,000rpm 팬 형태의 냉각 기능이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것으로 부족할 수 있기에 별도의 장치를 추가했다.

 

▲ 외부에 부착하는 형태의 추가적인 냉각팬 모습 (이미지=누비아)

 

레드매직 5S용 추가팬은 외부에 부착하는 형태로 최적의 열 처리를 위한 장치이다. 

 

게이밍폰은 기본적으로 게임 디바이스 같은 느낌을 주는 경우 더 많은 팬들이 사랑할 여지가 생기기 때문에 누비아측은 '윈드 쿨링 매직 박스(Wind Cooling Magic Box)'라는 이름으로 악세사리를 제공한다. 

 

30W 급속 충전기능을 제공하는 USB-C 방식의 단자와 3.5mm 헤드폰 잭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DDR5  램과 UFS 3.1 스토리지를 통해 처리속도를 높였다. 

 

기본 모바일 칩셋은 플래그십 칩셋인 퀄컴 스냅드래곤865+가 탑재된다. 

 

안타깝게도 국내에는 누비아의 제품은 공식 판매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