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 풍부··· 검증된 브랜드 프리미엄 대단지
남향 위주 세대 배치 및 최신 트렌드 반영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적용
![]() |
▲ '고양 더샵포레나'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포스코이앤씨(사장 정희민)와 한화 건설부문이 공동 시공하는 '고양 더샵포레나'가 오는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서 분양을 시작한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35층 17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260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39~74㎡의 636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일반 분양 가구 수는 ▲39㎡ 52가구, ▲46㎡ 108가구, ▲59㎡A 389가구, ▲59㎡B 86가구, ▲74㎡B 1가구다.
◇ 교통 및 생활 인프라 우수
'고양 더샵포레나'는 교통망 확충의 최대 수혜단지로 기대를 모은다. 대곡역을 통해 GTX-A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역까지 약 12분 만에 도달 가능하다. 또한 올해 1월 재개통된 교외선(고양~의정부)과 오는 2031년 개통 예정인 고양은평선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도로 교통망도 뛰어나다. 호국로, 새빛로, 고양대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자유로, 강변북로 등 주요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는 원당초등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도보권 내 성사중학교, 성사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롯데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 고양, 롯데아울렛 고양점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명지병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등의 종합병원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 쾌적한 주거환경과 특화 설계
단지 인근에는 마상근린공원, 성사체육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고양어울림누리 복합문화시설이 인접해 있어 수영장, 체육관 등의 스포츠 시설과 공연장, 미술관, 극장 등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고양 더샵포레나'는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로 채광을 극대화했으며ㅜ 수납공간을 강화한 특화 설계와 3bay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의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독서실, 북카페, 멀티룸, 키즈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추가로 코인 세탁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편의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 브랜드 프리미엄과 미래 가치 기대
분양 관계자는 "'고양 더샵포레나'는 고양시 덕양구에서 희소성이 높은 대규모 단지로 포스코이앤씨와 한화 건설부문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다"며 "고양시를 중심으로 추진 중인 교통망 확충사업의 최대 수혜지인 동시에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단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고양 더샵포레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67-1번지 일원에서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