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건일바이오 김건호 전무이사 “고객의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며”

소정현 / 기사승인 : 2019-12-31 15:39:51
  • -
  • +
  • 인쇄
2019년 12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에서
‘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장’상 수상
실버세대 헬쓰케어 최적의 친환경제품 생산
▲ 2019년 12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장’상을 수상한 건일바이오 ‘김건호 전무이사’

 

[일요주간 = 소정현 기자] 최고의 제품생산과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 하에 소비자의 만족을 위한 신제품 개발 모토로 기술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친환경 생산시스템을 통한 건강한 제품생산에 힘쓰고 있습니다. 2019년 12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장’ 상을 수상한 건일바이오 ‘김건호 전무이사’의 소감이다.


우리 인간의 생명은 연장되었지만 그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과 고민은 날로 증폭되어 가고 있다. ‘건강한 미소 ·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헬쓰케어 ‘건일바이오’를 설립한 김건호 전무이사는 회사의 비전과 사명을 이렇게 담담히 이야기한다.

“건강한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이러한 시대적 맥을 같이 하여 국민건강을 생각하는 건일바이오에서는 고객의 눈으로 보고! 고객의 마음으로 느끼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자! 라는 경영이념 아래 고객이 인정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고객님과 소중한 가족의 건강에 도움을 드리고 나아가서는 온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끝없이 노력하고 항상 정직과 신뢰를 잃지 않는 바른 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실버세대 헬쓰케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건일바이오’


특히 김건호 전무이사는 실버세대의 건강 돌보미를 자처하고 있다. 65세 이상 노인들의 진료비가 근래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다. 특히 치매, 파킨슨병 등 뇌혈관질환 의료이용이 급증한 가운데 요양병원 등의 증가세가 가파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 연구원이 2002~2008년까지 치매, 파킨슨, 기타 퇴행성질환 등 노인성질환의 진료추이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생생히 입증되고 있어서이다. 이와 같은 추세라면, 요양병원, 노인전문병원 등은 계속 증가할 것은 불 보듯 하다.

서양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도 “약으로 고칠 수 없는 건 수술로, 수술로 안 되는 건열로, 열로 못 고치는 병은 불치병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김건호 전무이사는 “실버세대가 겪게 되는 모든 질환의 기저에는 혈행성 질환이 잠복하고 있다며, 이젠 자가 치료에도 예방적 차원에서 적절한 관심을 제고할 것을 촉구한다. 혈행의 흐름이 순조로우면 모든 질환에서 탈출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 형성될 수 있다.”는 것이다.


▲ 매사 모든 일에 앞장서 솔선수범하며 ‘본사‧지사‧지점’간 인화단결하여 전국 최고의 헬쓰케어 전도사의 선봉역을 자임하고 있는 김건호 전무이사


건일바이오가 주력으로 삼고 있는 헬쓰케어 메인 아이템인 ‘온열의료기기들’은 체내의 온열 활성화에 따른 면역력 증가에 초점 맞추어져 있다.

인체의 내부 장기 및 세포들은 36.5~36.7℃에 가장 활성화된다. 지금까지 알려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체온이 이보다 1˚C 떨어지면 대사능력이 12%, 면역력이 30% 저하하며, 반면에 체온이 1˚C 상승하면 면역력이 50%나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즉, 낮은 체온은 혈관질환, 소화 장애, 통증, 암 등 거의 모든 질환과 연관되어 있으며, 반대로 체온 상승은 혈액순환을 개선함으로써, 인체의 장기기능을 활발하게 해 건강이 호전되며, 증진된다.


▲ 2019년 12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에서는 ‘임원‧지점‧지사장’들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왼쪽부터 엄준란, 박정랑, 김숙정, 김도연, 이상호, 마지막으로 김건호 전무이사

이렇듯, 대한민국의 건강 돌보미를 자처하고 있는 김건호 전무이사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에는 11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에서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최우수상 수상, 독도수호국민연합 주관의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 대상 수상, 2015년 자랑스런 한국인상 국민건강보건대상 수상했다.

매사 모든 일에 앞장서 솔선수범하며 지사 및 지점 간 인화단결하여 전국 최고의 헬쓰케어 전도사의 선봉역을 자임하고 있는 김건호 전무이사는 조만간 양주에 공장신축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이에 2020년에는 한층 실버세대의 주목을 끌고 있는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확신에 각계 계층의 사람들이 전폭적 신뢰를 보내고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