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DO DON’T 1010' 캠페인 실천...행복한 기업문화 만들기 확산

노가연 기자 / 기사승인 : 2019-02-21 15:54: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해요’

[일요주간 = 노가연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DO DON’T 1010(두돈텐텐)’ 캠페인을 통해 행복한 기업문화 만들기를 위한 선진 조직문화 구축에 나서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두돈텐텐은 시작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에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함께 만들고,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DO 10’과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DON’T 10’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쏘시오홍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두돈텐텐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수렴했다”며 수렴한 1414건의 의견을 휴가, 출퇴근, 회식 문화 등의 카테고리 별로 나눈 후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각각 10개씩의 두돈텐텐 리스트를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투표 결과 지켜야 할 문화 DO 10에서 “계획대로 당당하게 휴가가요”와 사라져야 할 문화 DON’T 10에서 “휴가갈 때 눈치주지 마요”가 가장 많은 득표수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DO 10은 △책임감 갖고 출퇴근 해요 △서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해요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해줘요 △회의는 사전에 준비하고 짧고 굵게 해요 △자기 일은 자기가 해요 △술은 자기 주량껏 자유롭게 마셔요 △업무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해요 △가정을 지킬 수 있게 출산(육아) 휴가를 장려해요 △자신을 먼저 돌아보고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가져요 순으로 투표결과가 집계됐다.

DON’T 10은 △출근, 야근에 눈치주지 마요 △불쾌한 농담, 뒷담화하지 마요 △내가 다 옳다는 권위적인 생각을 버려요 △불필요한 회의하지 마요 △자기 일을 남에게 미루지 마요 △술잔을 돌리지도 마요 △학연, 지연, 친분에 따라 평가하지 마요 △출산(육아) 남녀 구분하지 마요 △다른 사람 탓하지 마요 순으로 투표결과가 나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두돈텐텐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리스트를 포스터로 제작해 전 그룹사에 게시하고, 핸드아웃 형태로 제작해 전 임직원에게 배포했다.

또한 매달 휴가, 출퇴근, 회식문화 등 한 가지 카테고리별 캠페인을 실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확산 및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사내에서 존재하는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지켜야 할 문화는 더욱 발전시키고 추구해 모든 임직원들이 행복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활동들을 실천해 임직원 모두가 일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동아쏘시오그룹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광고성 홍보기사입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