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핀테크 기업 신남방 시장 진출 지원...‘K-솔루션 페어’ 개최

채혜린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2 17:21:29
  • -
  • +
  • 인쇄
인구 6억 5000만 시장 공략 일환 싱가포르 엑스포 참가
▲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핀테크 엑스포 내 한국공동관 이미지.(사진=과학기술정통부 제공)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정부가 글로벌 핀테크 산업의 중심지로 꼽히는 싱가포르에서 국내 핀테크 기업의 진출을 돕기 위해 ‘K-솔루션 페어’를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은 국내 핀테크 기업의 신남방 진출을 돕기 위해 11일부터 13일까지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K-솔루션 페어@싱가포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전시회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과 연계해 한국관(KOREA ICT Pavilion)을 구성, 우리 기업의 다양하고 우수한 기술을 선보인다.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지난해 기준으로 16개의 국가관이 운영됐고 127개국에서 약 4만 5000명이 참가했다.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한국관 구성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들은 결제·송금 등 핀테크 기업은 물론 인증·보안,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연관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우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로 구성됐다. 

 

▲ 싱가포르 엑스포 ‘K-솔루션 페어@싱가포르’에 참가한 한국 기업들.(출처=과기정통부)

과기정통부는 국내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할 때 현지 파트너 발굴을 가장 어려워하는 애로사항을 반영해 참여 기업별 바이어·파트너 발굴, 1:1 사업 상담회 등에 나선다.

과기정통부는 싱가포르에 대해 핀테크 사업 전개에 유리한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번 ‘K-솔루션 페어’ 행사를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이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인구 6억5000만명의 신남방 시장에서 새로운 진출 기회를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