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프트] ④ 인스타그램 딱 한 장의 레어템, 스냅스 폴라로이드팩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12-26 09:29:51
  • -
  • +
  • 인쇄
정방형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즉석사진 형태로 즐기는 사진 인화 서비스
실제 필름 모양을 그대로 구현,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

【편집자 주】 현대인이 하루 동안 사용하는 IT 제품의 수는 셀 수 없이 많다. 또 IT와 접목된 기술을 바탕으로 시스템과 인프라까지 포함한다면 사람을 빼고는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련 제품 또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어, 물건을 보는 안목이 없거나 결정장애가 있는 이들은 제품을 사야 하는 일도 스트레스가 될 지경이다. 일요주간의 'IT 기프트'는 넘치는 IT 제품 속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거나 기능적으로 매우 유용한 제품, 가성비와 가심비가 동시 만족되는 제품, 또 직접 사긴 아깝지만 누군가에게 선물로 요구하고픈 알짜 제품을 골라 소개하는 코너다.

 

▲기자가 직접 도전해 본 스냅스 폴라로이드팩 (사진=지혜수 기자)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앱분석 서비스 와이즈맵에 의하면, 한국인이 주로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 중 올해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것은 인스타그램이라고 한다. 연령대별 사용량도 증가했고, 여느 SNS보다 사용량이 두드러졌다는 결과다.

 

평소 먹고 놀고 즐기는 순간을 사진에 담아 친구나 지인들과 나누는 문화는 이제 일상의 간증 같은 형태로 발전했다. 지난 1년 동안 올렸던 사진을 한 번 되돌아보면, 진한 추억과 기억들로 시간 여행에 흠뻑 빠질 것이다. 하지만 그 시간 여행을 색다른 형태로 남겨 연말이나 특별한 날 선물로도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면 귀가 솔깃해지지 않을까. 온라인 디지털 현상 서비스, 스냅스의 '폴라로이드팩'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2003년 디지털 카메라가 널리 알려지기도 전에 오픈한 스냅스는, 긴 시간 동안 온라인 사진 인화 서비스를 운영하며 노하우와 기술을 쌓아왔다. 최근 디지털로 즐기는 사진과 아날로그의 인기에 힘입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인화·인쇄 서비스를 제공 중이기도 하다. 일반적인 사진 인화는 기본이고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아코디언 형태의 사진 카드와 투명 포토 카드, 지갑용 사진, 엽서팩 등 취향대로 고를 수 있을만큼 선택의 폭도 넓다.

 

▲스냅스 폴라로이드팩 패키지 (사진=지혜수 기자)
▲실제 즉석사진 필름의 모양과 유사한 스냅스 폴라로이드팩 사진 (사진=지혜수 기자)
▲뒷면의 디테일도 살아있다. (사진=지혜수 기자)

 

이 가운데 '폴라로이드팩'은 인스타그램의 트레이드 마크인 정방형 사진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폴라로이드 형태로 만들어주는 인화 서비스다. 이 팩은 한 장의 사진을 폴라로이드 필름의 형태를 그대로 구현해 아날로그적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필름 앞면의 올록볼록한 재질과 뒷면의 검은 감광층까지 디테일하게 디자인되어 실제 필름과 매우 유사한 모양새다.

 

또 스마트폰 카메라나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사용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고급스러운 유광 코팅이 한결 멋스럽게 보인다. 폴라로이드 사진의 특징인 테투리 비네팅까지 살아있어 깊이감까지 느껴져 추억 소환용으로 손색이 없다. 

 

테두리 디자인이 다양해 할로윈, 크리스마스, 커플, 키즈, 파티 등 원하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으며, 총 10장 한 팩 구성으로 인화 주문이 가능하다. 주문은 PC와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고, 사진 선택 후 프린트 영역을 개별로 조절할 수 있어 쉽고 편리하다.

 

▲인스타그램의 사진들을 인화해 본 스냅스 폴라로이드팩 (사진=지혜수 기자)

 

실제로 인화 주문 후 받은 폴라로이드 팩은 가대했던 것보다 퀄리티가 훨씬 높았고, 추억 속 주인공들과 사진을 나눴을 때 그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즉석 사진보다 훨씬 또렷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었고, 가성비와 가심비가 모두 만족스러웠다. 또 책상이나 냉장고에 붙여 장식할 수도 있고 인테리어용, 책갈피 대용 등 활용도가 매우 높았다.

 

시도때도없이 일상을 기록하는 현대인의 습관이지만, 그 가운데 꼭 간직하고 싶은 순간이 있게 마련이다. 여행이나 특별한 상황에서 촬영한 사진, 내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마음에 꼭 드는 사진이 있다면 세상에 딱 한 장뿐인 레어템, 폴라로이드팩으로 만들어보자. 친구나 가족, 연인과 함께 각각 딱 한 장뿐인 폴라로이드 사진을 나눈다면, 연말연시 행복한 기억이 또 하나 추가될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