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프리크벤스 라인 액세서리 3D 프린팅 파일로 무료 제공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2-07 19:03:47
  • -
  • +
  • 인쇄
틴에이지 엔지니어링과 이케아가 협업한 하우스 파티를 위한 제품 라인
기본 스피커와 조명 등에 부착 가능한 액세서리, 3D 프린팅 파일 다운 가능
▲틴에이지 엔지니어링과 이케아가 협업한 홈파티용 제품 라인 (사진=Teenage Engineering)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스웨덴의 가구 제조 회사 '이케아(IKEA)'와 스웨덴의 유명 가전 회사 '틴에이지 엔지니어링(Teenage Engineering)'이 협업한 프리크벤스 스피커의 주변 악세서리를 3D 프린팅 파일로 무료 제공해 화제다.

 

올초 이케아 매장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리크벤스(FREFVENS)' 라인은 틴에이지 엔지니어링과 컬래버레이션한 것으로, 홈 파티에 최적화된 스피커와 파티 조명, LP플레이어 등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파수'라는 의미의 프리크벤스라는 이름처럼 파티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음악 관련 모듈식 시스템이 주를 이룬다.

 

여기에 스피커를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를 추가한 틴에이지 엔지니어링은, 액세서리의 3D 프린팅 파일을 파격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컵홀더나 바퀴, 손잡이 등의 액세서리로 파티 콘셉트에 맞게 스피커를 장식할 수 있게 된다.  또 접착제 필요없이 나사와 고무망치만으로도 부착이 가능해 더 편리하다.

 

틴에이지 엔지니어링의 CEO Jesper Kouthoofd는 IT잡지 영국판 와이어드(Wired UK)를 통해 "누군가는 우리의 디자인을 통해 분명 영감을 얻게 될 것이고 더 새로운 것을 향해 나아가게 될 것"이라며, 자신들의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공유하는 이유를 전했다.

 

▲틴에이지 엔지니어링 CEO, Jesper Kouthoofd (사진=IKEA)

 

또한 스피커는 틴에이지 엔지니어링의 주목받는 신디사이저 'OP-1'과 호환되며 LED 조명도 사운드에 맞춰 반응해 하우스 파티에 제격이며, 실버톤의 레인코트까지 출시되어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케아는 훌륭한 디자인과 좋은 품질과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취지 아래, '데모크래틱 디자인 데이즈(Democreatic Design Days)' 행사를 열었다. 이를 통해 오프 화이트나 소노스 등의 유명 기업들과 협업을 하며 단순히 가구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영역을 확대하는 중이다. 틴에이지 엔지니어링과의 프리크벤스 역시 그 일환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현재 3D 프린팅 파일은 틴에이지 엔지니어링 공식홈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