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동녕/김진수, www.yes24.com)는 솔로들을 위해 ‘밸런타인데이 기획-외롭거나 자유롭거나’ 도서 기획전을 준비했다. ‘러브스토리’, ‘옆집 연애사’, ‘심리통달’, ‘남녀관계’, ‘추억 만들기’의 5개 테마로 준비된 이번 기획전의 백미는 단연 ‘러브 스토리’다. ‘연애 세포를 주입하라!’는 미션에 걸맞게 달콤함으로 명망 높은 스테디셀러와 화제의 신간 소설들을 엄선했다. 이미 고전으로 대표 되고 있는 알랭 드 보통의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 기욤 뮈소의 ‘구해줘’, 츠지 히토나리와 에쿠니 가오리의 ‘냉정과 열정 사이 Rosso & Blu + 2011 다이어리 세트’도 눈 여겨볼 만하다.
여기에 ‘시가폐인’을 양성했던 국민 드라마 원작의 동명 소설 ‘시크릿 가든’과, 앞서 종영된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의 원작소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등 솔로들을 위로할 만한 감성 도서들이 준비돼있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이벤트 도서 1만원 이상 주문 시 책갈피를, 3만원 이상 주문 시 영화 <러브레터>와 <스노우맨> DVD 2종을 모두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14명에게 뷰티큐브와 미니 핸드백, ‘혼자놀기’ 1,2권 세트, ‘서른 살의 일요일들’ 도서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국내 토종 브랜드 카페베네는 아예 고객들의 솔로 탈출을 기원하며 소개팅에 나섰다. 오는 14일까지 매장에서 더블 초콜릿 라떼를 구매하는 싱글 여성에게 국내 1위의 소셜 데이팅 사이트 ‘이음(i-um.net)’을 통해 일주일간 7번의 소개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소개팅 참여는 이음 사이트에 가입 후 음료 구매 시 받은 티켓에 적힌 이벤트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이 밖에도 배우 안석환의 첫 연출작으로 화제를 모은 연극 ‘대머리여가수’ 역시 솔로를 위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밸런타인데이에 한해 남녀불문 솔로 관객이 배우들을 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가져오는 경우 티켓의 50%까지 할인을 해준다.
군복무 중일지라도 밸런타인데이를 꼭 챙겨야 하는 연인들을 위해 군부대 발송 이벤트도 성황이다. 대표주자인 군부대 발송 전문 과자선물 사이트 ‘쫄병수첩’에서는 밸런타인데이 배송을 예약한 고객에 핫초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SK텔레콤의 오픈마켓 11번가 역시 군 배송이 가능한 다양한 ‘군인용’ 초콜릿 상품들을 준비했다. 훈련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센스 있는 화장품과 핫팩 등을 초콜릿과 함께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세계 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 초콜릿 군부대 무료 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을 구매한 고객이 군장병에게 상품을 보낼 경우 구매금액에 관계없이 무료로 배송해주는 것. 이마트는 행사기간 동안 판매된 초콜릿 매출의 1%를 적립, 연평도 해병장병들에게 초콜릿을 전달할 계획이다.
예스24 기프트샵에서는 ‘공정무역 초콜릿’, ‘DIY세트’등 다양한 초콜릿 상품을 모은 ‘모두 함께 행복한 밸런타인전’을 통해 군부대도 배송 가능한 ‘간편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기획전을 준비한 예스24 멀티상품팀 오영민 팀장은 “밸런타인데이는 이제 가족이나 동료들과 함께 즐기는 국민 이벤트가 됐을 정도로 대중화됐다”라며 “연인이 없거나, 또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솔로와 군인을 위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