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스튜디오 인요 우수 애니메이션 ‘에그구그’…인도 툰즈 미디어그룹 MOU체결

김쌍주 / 기사승인 : 2018-10-24 16:14: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튜디오 인요 ? 인도 툰즈 미디어그룹 MOU 체결식?
㈜스튜디오 인요 – 인도 툰즈 미디어그룹 MOU 체결식?

[일요주간 = 김쌍주 대기자] 부산의 새롭게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창작 회사 ㈜스튜디오 인요가 글로벌 애니메이션 기업인 툰즈 미디어 그룹과 10월 3일, “에그구그 시즌2”의 공동제작 MOU를 체결했다.


㈜스튜디오 인요에서 제작하고 있는 ‘에그구그’는 유아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귀여운 캐릭터들이 세계의 축제와 페스티벌을 배경으로 서로 도우면서 친구가 되고 함께 시련을 극복하는 성장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18년 3월부터 ‘에그구그 시즌1’ (파트1)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8월 28일부터 금요일 오전 11시에 SBS에 ‘에그구그 시즌1’ (파트2)도 방영 중에 있다.


이번 MOU를 체결한 툰즈 미디어그룹은 인도 최초 애니메이션 업체로 월트디즈니,카툰네트워크,니켈로디언,마블,소니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공동제작을 진행 하여 2D 및 3D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작 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스튜디오 인요 ? 툰즈 미디어그룹 관계자 간 제작미팅
㈜스튜디오 인요 – 툰즈 미디어그룹 관계자 간 제작미팅

툰즈 미디어그룹 관계자는 ‘에그구그’의 뛰어난 캐릭터와 글로벌적인 요소로 만들어진 작품이라 큰 관심이 생겼고, 뛰어난 시즌1의 시청률과 성과들을 바탕으로 툰즈 미디어그룹은 ㈜스튜디오 인요와 “에그구그 시즌2”의 제작을 위해 120만 불을 투자하기로 한 것으로 밝혔다.


‘에그구그 시즌1’은 아시아 배급은 플레이온캐스트를 통해 중국 및 동남아시아로 계약이 진행되고 있으며. 더불어 글로벌 배급사인 이미라(스페인)까지 합류하면서 글로벌 배급에 가속도가 불게 될 예정이며, 더불어 머천다이징 또한 식음료와 인형, 타월 등 다양한 방면에서 계약이 성사되고 있으며 사업의 성장세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튜디오 인요 애니메이션 “에그구그”
㈜스튜디오 인요 애니메이션 “에그구그”

㈜스튜디오 인요의 김승화 대표는 “툰즈 미디어그룹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구체적인 MOU 계약을 진행 할 수 있었다”며, “이번 MOU를 통해 스튜디오 인요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IP와 기술력을 툰즈 미디어그룹과 지속적인 파트너 십으로 발전 할 계획” 이라며 “인도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배급사인 툰즈 미디어그룹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계약을 진행하여 부산의 애니메이션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산의 우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인요 ‘에그구그’는 2018년 상해 MWC/ 44YFN AWARD TOP10에 선정되는 등 2018년 한국회사로는 유일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에서 선정한 2018년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BLE) 참가 10개사에 선정 되었고, 2018년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CLE) 참가 25개사 안에도 선정되는 등 해외진출에 대한 하나씩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스튜디오 인요 ? 4YFN TOP10 피칭 모습
㈜스튜디오 인요 – 4YFN TOP10 피칭 모습

또한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CLE) 기간 동안에는 LT DUCK 브랜드 라이센스로 의류브랜드로 유명한 BRANDwork 와 MOU를 체결하기도 하였다. 이어 해외뿐만 아니라, 부산 남구지역에서 주최한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오륙도축제’에도 참가하는 등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스튜디오 인요는 2017년, 2018년 스마트벤처캠퍼스 청년창업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번 MOU는 청년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부산스마트벤처캠퍼스 청년창업자 글로벌 기술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마트벤처캠퍼스 주관기관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지원을 하였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