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화마(火魔) 아픔 딛고 재개장한 영흥수협 회센터 지원, 상생경영 실천

김영란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08:14:10
  • -
  • +
  • 인쇄
- 28일, 인천 영흥도서 경영전략회의 개최하고 영흥수협 회센터서 만찬 진행
- 배준영 국회의원,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 등 동참
▲ 수협은행은 지난 28일, 인천 옹진군 영흥도에서 ‘2023년 하반기 수협은행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경영전략회의 후에는 지난 2021년 발생한 화마(火魔)의 아픔을 이겨내고 최근 재개장한 진두항 영흥수협 회센터를 찾아 우리 수산물 만찬을 진행했다. 사진은 만찬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앞줄 왼쪽 아홉 번째부터) 백동현 옹진군의회의원, 임병묵 영흥수협 조합장, 배준영 국회의원,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강신숙 수협은행장,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 (사진=수협은행)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달 28일, 인천 옹진군 영흥도에서 ‘2023년 하반기 수협은행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영흥수협 회센터를 방문해 만찬을 진행하는 등 ‘영흥도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행사를 가졌다.

영흥도 내 진두항에 위치한 영흥수협 회센터는 지난 2021년 발생한 화재로 약 1년 6개월간 영업을 중단했으나 인천시와 옹진군, 영흥수협과 상인회 등의 협력과 노력을 통해 재건축을 마무리하고 지난 7월 4일 재개장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백동현 옹진군의회의원,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 임병묵 영흥수협 조합장 등 내외부 인사들도 다수 참석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실천했다. 

 

▲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지난 28일, 인천 옹진군 영흥도에서 개최한 ‘2023년 하반기 수협은행 경영전략회의’에서 본 행사에 앞서 영흥수협 임병묵 조합장에게 어촌경제활성화 지원금을 전달하고 “영흥도를 비롯해 최근 수산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수산‧어업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수협은행)
▲ 수협은행은 지난 28일, 인천 옹진군 영흥도에서 ‘2023년 하반기 수협은행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경영전략회의 후에는 지난 2021년 발생한 화마(火魔)의 아픔을 이겨내고 최근 재개장한 진두항 영흥수협 회센터를 찾아 우리 수산물 만찬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배준영 국회의원,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등 내외부 인사들도 참석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실천했다. (왼쪽부터 백동현 옹진군의회의원,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 정철균 수협은행 기업그룹 부행장, 송재영 수협은행 개인그룹 부행장, 임병묵 영흥수협 조합장, 강신숙 수협은행장,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사진=수협은행)

한편,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영흥수협 임병묵 조합장에게 어촌경제활성화 지원금을 전달하고 “영흥도를 비롯해 최근 수산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수산‧어업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영흥도에서 개최한 배경은 화마(火魔)의 아픔을 이겨낸 진두항 영흥수협 회센터가 지난 7월 4일 재개장한 것을 축하하고, 최근 수산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흥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수협 회원조합과의 상생 실천에 앞장서온 강신숙 은행장이 직접 기획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