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전용 ‘Campus Buddy’ 회원 대상으로 디지털 플래너 증정 이벤트도 전개
![]() |
| ▲ 스타벅스코리아, ‘2026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 출시(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전략을 다시 한 번 강화했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디지털 플래너가 좋은 반응을 얻자, 올해는 기능과 활용성을 한층 확대한 ‘2026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날로그 감성을 중시해 온 스타벅스는 22년간 이어온 실물 플래너의 감성은 유지하되,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선호하는 편의성과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더하기 위해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와의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디지털 플래너는 e-프리퀀시를 완성해 실물 플래너를 받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추가 혜택으로, 올해 두 번째 버전이 정식 공개됐다.
이번 플래너는 Z세대의 ‘나만의 취향’ 욕구를 반영해 스티커, 이모티콘, 음료·푸드 그래픽 등 다이어리 꾸미기 요소를 대폭 강화했다. 감정 기록을 위한 ‘무드 트래커’, 매장에서 즐긴 음료 경험을 남기는 ‘스타벅스 트래커’, 데일리 스타일을 기록하는 ‘오늘의 착장 페이지(My OOTD)’ 등 매거진 콘셉트 구성도 눈에 띈다.
플랫폼 확장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이전까지 iOS 기기 중심이던 사용 환경이 올해부터는 △RAM 4GB 이상 △8인치 이상 화면을 갖춘 안드로이드 기기까지 확대돼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고객은 플래너 수령 후 스타벅스 앱 e-프리퀀시 페이지에서 디지털 파일을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 |
| ▲ 스타벅스코리아, ‘2025 겨울 e-프리퀀시’ (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는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 ‘Campus Buddy’ 역시 디지털 플래너와 연계해 강화한다. 겨울 e-프리퀀시가 시작된 10월 30일부터 12월 7일까지 e-스티커를 7개 이상 적립한 캠퍼스 버디 회원에게 디지털 플래너를 특별 증정하며, 12월 8~21일에는 학교별 참여도와 스티커 적립량을 반영해 순위를 매기는 ‘e-스티커 학교 대항전’도 진행한다. 상위 5개 학교에는 디지털 플래너·굿노트 체험권·실물 플래너 등 리워드가 제공된다.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에서는 12월 3일 디지털 플래너 언박싱과 활용법을 소개하는 영상이 공개되며, 영상과 연계한 증정 이벤트도 마련된다.
한편, ‘2025 겨울 e-프리퀀시’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제조 음료 17잔 구매 시 선착순으로 증정품을 예약·수령할 수 있으며, 품목 소진 시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3장이 대체 지급된다. 올해 미션 음료는 시즌 티·라떼·프라푸치노 등 7종과 리저브 음료로 구성됐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부산 덕포동 중흥S클래스 건설현장서 화재 발생...검은 연기 치솟아 [제보+]](/news/data/20220901/p1065590204664849_658_h2.jpg)
![[포토] 제주 명품 숲 사려니숲길을 걷다 '한남시험림'을 만나다](/news/data/20210513/p1065575024678056_366_h2.png)
![[포토] 해양서고 예방·구조 위해 '국민드론수색대'가 떴다!](/news/data/20210419/p1065572359886222_823_h2.jpg)
![[언택트 전시회] 사진과 회화의 경계](/news/data/20210302/p1065575509498471_93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