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드디어' 가사 제공… 탐색 기능도 추가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5-08 13:41:46
  • -
  • +
  • 인쇄
음악 재생중에 화면 i 버튼을 누르면 가사가 표시되는 기능
화면 하단의 탐색 버튼을 통해 취향별 음악 검색 지원
▲ 유튜브 뮤직이 드디어 가사와 탐색 기능도 제공한다. (이미지=유튜브 트위터)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유튜브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뮤직이 음악 탐색 및 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쟁 전문 업체들은 이미 몇년전부터 서비스되던 기능이 이제사 추가된 것이다.

 

유튜브는 미디어와 블로그 등을 대체하는 영상 매체로 자리잡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유튜브 뮤직은 사용도가 높지 않았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로 광고 없이 감상하는 서비스를 구독하면 무상으로 제공되는 형태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선호하는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은 것은 부족한 기능 때문이었다.

 

가장 대표적인 부족분은 '가사'였다. 터치 한번이면 가사를 볼 수 있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는 달리 유튜브 뮤직은 기본적인 노래 재생외에는 한곡 무한반복 기능등도 지원되지 않아 영상 기반의 음악 서비스로 인식될 뿐이었다.

 

유튜브 뮤직의 이번 업데이트는 부족한 부분은 다소나마 메워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사 서비스 외에도 무드와 장르(Moods & Genres)라는 탐색 메뉴도 등장했는데 기존에 유튜브 뮤직이 자체적으로 만든 플레이 리스트외에 원하는 음악을 탐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유튜브 뮤직의 안드로이드와 iOS 앱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