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 맞아 두 번째 한국형 원두 '별빛 블렌드' 공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3:52:04
  • -
  • +
  • 인쇄
국내 MD팀이 직접 기획하고 글로벌 스타벅스 전문 커피 개발자와 공동 개발
원두명에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우리말 '별빛'을 넣어 특별함 더해
콜롬비아산 단일 원산지의 블론드 로스트 원두로, 딸기와 한라봉의 풍미가 특징
전국 매장 동시 시음 행사 진행, 별다방 블렌드와 함께 구매 시 20% 할인 혜택
▲ 스타벅스, 자국어 표기 원두 '별빛 블렌드' 국내 단독 출시.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개점 26주년을 맞아 한국어 감성과 풍미를 담은 블론드 로스트 원두 ‘별빛 블렌드’를 13일 국내 단독 출시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2021년 7월 세계 최초 자국어 애칭을 원두명에 담은 ‘별다방 블렌드’ 출시 이후 4년 만이다.

‘별빛 블렌드’는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을 맞아 국내 MD팀이 직접 기획하고 글로벌 스타벅스의 전문 커피 개발자와 함께 약 1년 6개월여에 걸쳐 공동 개발한 원두로, 오로지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함을 더했다.

원두명에는 우리말이자 스타벅스를 연상할 수 있는 ‘별빛’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함을 더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우리나라 고유의 아름다움을 ‘별빛’이란 단어에 담아냈으며 원두 패키지에도 경복궁과 한옥, 서울의 스카이라인, 스타벅스 이대 1호점 등 한국의 미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대표 건축물과 자연 경관을 조화롭게 담았다.

맛에서도 ‘별빛’의 의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워시드 및 내추럴 프로세스로 가공한 콜롬비아산 단일 원산지 원두를 활용해 밤하늘에 반짝이는 노란 별빛과 연결해 스타벅스에서 노란색으로 표기되는 로스팅 방식인 블론드 로스트 원두로 개발됐다.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과일 중 하나인 딸기의 달콤함과 한라봉의 상큼한 풍미가 어우러져 한 모금 한 모금마다 마치 빛을 밝히는 듯한 특별한 순간을 선사한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재배 국가명이나 커피 농장명이 아닌 한국어를 원두명에 표기한 건 ‘별다방 블렌드’ 이후 두 번째다. 별다방 블렌드는 출시와 동시에 뛰어난 맛과 풍미로 입소문을 타 현재까지 누적 4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스타벅스 코리아의 커피 전문성을 상징하는 원두로 자리 잡았다.

‘별빛 블렌드’를 기획한 MD팀 김경빈 파트너는 “’별빛 블렌드’는 군밤과 같은 고소한 풍미의 별다방 블렌드와 비교해서 드실 경우 그 특징이 더욱 도드라진다”며 “특히 최근 아이스 커피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지속 높아짐에 따라 차갑게 즐겨도 최상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번 ‘별빛 블렌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이 직접 해당 원두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모먼트’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오후 3시에 맞춰 ‘별빛 블렌드’로 추출한 드립 커피 시음 샘플링을 통해 맛의 특징과 의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별빛 블렌드’로 추출한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도 13일부터 한시적으로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원두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회원이라면 13일부터 19일까지 별 40개를 이용해 ‘별빛 블렌드’와 ‘별다방 블렌드’ 원두 2종 중 1종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다. ‘별빛 블렌드’와 ‘별다방 블렌드’ 2종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달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스타벅스 조윤숙 MD팀장은 “이번 ‘별빛 블렌드’가 또 하나의 스타벅스 코리아를 대표하는 원두가 되어 많은 고객들에게 별빛처럼 반짝이는 순간을 선사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의 커피 취향이 세분화됨에 따라 앞으로도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커피 상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고객 커피 경험을 한층 더 확장하기 위해 매우 극소량만 생산되는 희귀 리저브 원두인 ‘갈라파고스 라 토르투가’를 지난달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였다. 에콰도르 본토에서도 1000km 떨어진 갈라파고스 제도의 19개 섬 중 단 1개의 섬에서 재배된 원두로, 섬에 들어가기 위한 별도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할 만큼 자연보호에 엄격한 지역에서 생산되어 세계적으로도 매우 진귀하고 특별한 원두로 손꼽힌다.

‘갈라파고스 라 토르투가’는 레드커런트와 레몬 시트러스 풍미의 복합적이면서도 깊은 여운이 특징으로, 전국 리저브 매장에서 패키지 원두 상품과 드립 커피로 만나볼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타벅스, 스티븐 해링턴과 단독 협업… 늦여름 감성 담은 프로모션 전개2025.08.20
스타벅스, SKT 'T 우주' 구독하면 아메리카노가 매일 3천 원대2025.08.21
스타벅스, 온라인 전용 ‘생크림빵’ 출시 2주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2025.08.25
스타벅스, 도심 속 프리미엄 라운지 ‘리저브광화문’ 오픈…K-칵테일·미식 경험 강화2025.08.26
스타벅스, 1500만 리워드 회원 달성 기념 고객 감동 위한 파격적인 9월 감사 캠페인2025.08.28
스타벅스, ‘정원을 품은 매장’ 소개… 익산부송점 등 자연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 주목2025.09.01
스타벅스, 추석 선물 사전예약 시작… 커피·굿즈·쿠키 세트에 풍성한 혜택까지2025.09.02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 이용량 50% 급증… 1500만 버디 감사 이벤트 효과 톡톡2025.09.03
스타벅스, 대학생 전용 혜택 1주년 맞아 전면 개편… 전용 페이지·푸드 할인까지 제공2025.09.04
스타벅스, '성별·학력·장애 무관' 전국 매장 바리스타 채용..."점장까지, 성장의 기회 열려"2025.09.08
스타벅스, 출시 10주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누적 5천만 개 돌파…국민 디저트 등극2025.09.09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입소문 타고 재방문 급증…1+1 쿠폰·굿즈 할인 등 고객 만족도 ↑2025.09.11
2100만 잔 신화 '블글라' 귀환…스타벅스, 말차·마롱 신메뉴로 가을 공략2025.09.17
스타벅스, 가을의 상징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화려한 컴백2025.09.19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시대 맞춤 혜택 강화...삼성카드와 제휴 카드 출시2025.09.24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돌파...올가을 입맛 잡았다2025.09.25
스타벅스 코리아 × 한국관광공사, 가을 자전거 여행 '투어스' 챌린지 시작2025.09.26
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판매 성장…추석 한정 '별별꾸러미' 출시2025.09.29
아메리카노 무료·사이즈업 혜택…스타벅스·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로 일상 혜택 강화2025.09.29
스타벅스, 세계 커피의 날 맞아 최대 별 101개 적립 등 풍성한 감사 이벤트 진행2025.09.30
스타벅스, 추석 귀성객 위한 간편식 패키지 선보여..."명절에도 균형 잡힌 식사"2025.10.02
"가을 정취 한 잔" 스타벅스, 추석 연휴 마무리 위한 특별 매장 추천2025.10.09
스타벅스, 라떼 5천만 잔 돌파 기념 13일부터 '라떼 페스타' 진행2025.10.13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 맞아 두 번째 한국형 원두 '별빛 블렌드' 공개2025.10.13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