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치면 음악도 할인, 벅스 크루 결합 최대 79% 혜택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3-26 15:00:22
  • -
  • +
  • 인쇄
리더 포함 4명이 모여 한번에 상품 결제, 유지하면 평생 혜택
별도의 계정으로 서비스 이용, 멤버 각자 원하는 음악 상품 선택
▲가족과 친구, 연인끼리 즐기는 크루 결합 서비스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NHN벅스는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로 기간 제한없는 벅스 '크루(Crew)' 결합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음악감상은 최근 스마트폰과 맞물려 언제 어디서든 듣고 즐길 수 있는 문화가 된지 오래다. 과거에는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가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대세다. 벅스는 최장수로 축적된 음원만도 4천만 곡에 이르는 대표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의 하나다.

 

이번에 출시한 벅스 크루 결합은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크루 구성을 한 뒤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리더 포함 최대 4명까지 멤버 구성이 가능하다.  한 번 구성으로 평생 할인된 요금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결제 편의성과 함께 할인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리더가 먼저 멤버를 초대하고, 모든 멤버의 이용권을 리더가 한번에 결제하면 크루가 구성되며, 멤버 추가시 22-25%의 기본 할인이 제공된다. 또 각각 별도의 계정으로 독립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멤버마다 원하는 음악 상품을 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국내 최초의 음악 전용 묶음상품 '크루'는 크루를 유지하면 혜택 기간이 따로 없이 계속 누릴 수 있으며, 최대 79%의 할인을 제공한다. 자동결제를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지인들과 함께 크루를 구성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벅스 측의 설명이다. 

 

김성수 문화평론가는 "기존 가족 중심의 요금제를 결합하던 것을 벗어나 스스로 크루를 구성하고 결합시키는 상품의 출시는 온라인과 모바일 업계에 새로운 경쟁을 부추길 것으로 보인다"고 논평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