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교원 제공) |
[일요주간 = 김성환 기자] 교원그룹 구몬학습은 가정의 달을 맞아 유·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90분 간 구몬학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강연은 『초등 매일 독서의 힘』 저자이자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운영하는 이은경 강사가 맡는다. 주제는 ‘AI 시대, 진짜 강자는 책 읽는 아이’로,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독서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은 △유·초등 시기 독서의 필요성 △효과적인 독서 방법 △유형별 맞춤 독서 전략 등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특히 디지털 매체에 익숙한 아이들이 책과 자연스럽게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 방법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공유될 예정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독서는 문해력 향상뿐 아니라 전 과목 학습 능력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이번 강연이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독서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몬학습은 2023년부터 전문가를 초청해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학부모 대상 콘텐츠 확대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자녀 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