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인공지능 '클로바' 활용한 클라우드 소개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5 16:29:54
  • -
  • +
  • 인쇄
NBP, 25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 참가
인공지능 클로바, 클로바 챗봇 등 클라우드 솔루션과 적용 사례 전시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부산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 전시부스 (사진=네이버)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에 참가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난 2017년 4월 출시 이후 매월 신규 상품을 출시하며, 현재는 16개의 상품 카테고리 내 140여 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유하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BP는 이번 엑스포 참여를 통해 여러 산업군에 적용된 클라우드 솔루션과 적용 사례를 전시한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 솔루션 '클로밧 챗봇'(Clova Chatbot), 클라우드와 5G기술을 활용한 중앙처리장치(CPU) 없는 AI 로봇 '브레인리스 로봇' 등의 기술을 체험해 보는 부스도 마련되었다. 

 

NBP 박기은 CTO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라면서 "클라우드 기반 원천 기술을 경쟁력으로 삼아 글로벌 업체들과 당당히 어깨를 견주려고 한다"라고 말하며 "해외 타 클라우드 기업들에 비해 늦게 시작했지만 이미 지난 2년간의 기술 성장과 사업 성장을 보면 가능성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약 20여개사, 50 부스 규모로 클라우드 제품의 서비스 및 솔루션이 전시된다.

 

▲ 클라우드 엑스포 포스터 (이미지=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