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 학생과 선생님을 위한 추천 스마트 IT 액세서리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5-15 21:51:50
  • -
  • +
  • 인쇄
벨킨의 USB-C 멀티미디어 허브, 큰 화면으로 온라인 수업 시청
아이패드용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로 노트북처럼 편리한 수업 준비
▲아이패드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사진=벨킨)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온라인 개학과 재택 근무의 연장으로, IT업계에서도 관련 액세서리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메인 디바이스는 기본적으로 갖추어져 있는 경우가 많지만,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 회의 등의 새로운 형태에 필요한 주변 액세서리를 별도로 추가 구매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학교가 아닌 집에서 수업을 하기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사용이 불가피하다. 벨킨의 USB-C 멀티미디어 허브는 최대 60W의 패스스루(pass through) 및 동시 충전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집에서 큰 화면으로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작은 모니터를 이용해 장시간 학습할 경우 답답하고 효율도 떨어질 수 있어, TV가 있는 가정이라면 이 허브를 사용해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 수 있다.

 

USB-C 이어폰 및 라이트닝 이어폰은 온라인 강의 필수템으로, 귀에 맞게 조정 가능한 이어 팁과 편안한 착용감, 노이즈 차단 기능으로 편안한 청강이 가능하다. 

 

▲USB-C 멀티미디어 허브 (사진=벨킨)

 

또 온라인 수업 준비하는 교사에게는 태블릿 PC류의 제품으로 아이패드 활용이 좋은 대안이 된다. 이때 아이패드를 아예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용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노트북만큼 편리하다. 

 

가볍고 얇아 휴대가 편리하고 내구성도 좋아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준비할 수 있고 ‘아이패드용 강화유리’로 아이패드 프로 10.5부터 아이패드 미니까지 액정까지 보호할 수 있다. 

 

‘믹스잇(MIXIT™) USB-A to 라이트닝 케이블’은 교실에서도 불편없이 아이패드 충전을 할 수 있고, 고속 충전 필요시, 18W USB-C PD 포트 1개와 12W USB-A 포트 1개로 구성된 ‘부스트업(BOOST UP) 30W 듀얼 고속 충전기’는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직장인들의 홈오피스 용도의 제품으로는 ‘썬더볼트(Thunderbolt™)3 독 프로’를 눈여겨볼 만하다. 이 제품은 170W 출력 및 맥과 윈도우 호환, 최대 듀얼 4K를 지원하는 포트를 여러 개 탑재했다. 

 

또한 화상미팅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경우 60Hz 4K를 지원하여 최상의 시청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USB-C™ to HDMI 어댑터’도 업무를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주변 환경과 여건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유용한 해당 주변 액세서리 기기만으로도 다소 해결이 된다. 따라서 업무와 수업에 맞춰 필요한 제품으로 솔루션을 찾아보는 것도 생활의 지혜가 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