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숲 속 꿀잠대회' 참가자 모집...숲의 가치와 소중함 전파

박민희 기자 / 기사승인 : 2019-05-30 11:01:51
  • -
  • +
  • 인쇄

[일요주간=박민희 기자]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최규복)가 오는 6월 23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개최하는 ‘제 4회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 숲 속 꿀잠대회’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원 숲에서 숙면을 취할 자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한킴벌리 ‘우푸푸 페이스북’ 또는 ‘우푸푸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인원은 70명이며 6월 10일 자정까지 신청 가능하다.

행사 참가자로 선정되면 쿠션, 안대 등의 수면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되며 수면시간 동안 총 5번의 심박수 측정을 통해 가장 깊이 수면을 취한 사람이 우승자가 된다. 우승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준우승자 등에도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숲과 사람의 공존을 주제로 하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우푸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숲 속 꿀잠대회는 취업과 학업, 아르바이트 등으로 항상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바쁜 한국의 현대인들에게 잠을 통한 휴식의 소중함을 알리고 숲 속에서의 편안한 잠을 통해 힐링의 기회를 가져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숲 속 꿀잠대회는 지난해에 참가자 50명 모집에 85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약 17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청춘들의 관심이 높은 행사이다. 

 

▲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가 지난해 숲 속 꿀잠대회 신청자 548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60%는 하루 6시간 미만의 수면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원인으로 설문 응답자의 약 37%는 ‘미래에 대한 걱정’과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 등과 같은 미래를 위한 준비 때문이라고 응답했다. 이외 설문 참가자의 약 51%는 시험공부, 과제, 아르바이트, 야근, 수행평가 등 매일 해야되는 일과가 수면 부족의 주요 원인이라고 답했다. 

올해까지 36년째 지속되고 있는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20~30대 젊은 세대들에게 숲이 주는 다양한 혜택과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2014년부터 ‘숲 속 꿀잠대회’ 등의 ‘우푸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유한킴벌리, '투명경영대상' 수상 영예..."기업혁신, 사회공헌 등 모범적인 경영"2018.11.12
유한킴벌리, 하기스 기저귀 무상지원 120만패드 넘어..."'이른둥이'에 대한 배려 담겨"2018.11.19
유한킴벌리, 지난해 생리대ㆍ마스크 등 약 240만 패드 나눔 실천...사회적 책임 수행2019.01.09
유한킴벌리, 컨슈머 뷰티 어워드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 여성용품 1위 선정2019.02.14
유한킴벌리, 친환경기업 자리매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6년 연속 선정2019.02.19
유한킴벌리, 미세먼지 취약계층 대상 대응 수칙 교육 실시2019.04.05
유한킴벌리, 생리기간 여성들 고충 공감 캠페인 진행..."몸 속 변화 현실성있게 표현"2019.04.29
유한킴벌리, '숲 속 꿀잠대회' 참가자 모집...숲의 가치와 소중함 전파2019.05.30
유한킴벌리, 중국 최대 해외직구몰 왕이카오라와 손잡아2019.07.25
유한킴벌리, 2.2kg 미만 이른둥이 초소형 기저귀 무상공급 160만 패드 돌파2019.09.09
유한킴벌리, 19년째 성평등 기금에 뜻깊은 기부2023.09.04
교보생명·유한킴벌리, 핸드타월 재활용으로 순환경제 선도2023.09.15
유한킴벌리, 신혼부부와 저출생 해법 함께 모색 '2025 신혼부부학교' 성료2025.06.10
유한킴벌리, K-뷰티 신성 '포레스트', 일본서 런칭 1년 만에 300개 매장 확보2025.06.04
유한킴벌리, 여름철 생리대 매출 3배 급증…"시즌형 제품 인기"2025.07.15
유한킴벌리, 여성 웰니스 강화…'좋은느낌' 기반 Y존 전문 라인 론칭2025.07.09
"요실금, 숨기지 말고 당당하게" 유한킴벌리, 디펜드 캠페인 전개2025.07.04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