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크래프톤 제공)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해 신작 ‘미메시스(MIMESIS)’를 선보인다.
미메시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4인 협동 공포 게임이다. 게임은 정체불명의 비로 인해 일부 인간이 타인의 목소리, 행동, 기억을 복제하며 사람을 모방하는 ‘미메시스’로 변이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트램을 타고 위험 지역에서 탈출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자원을 수집하며 트램의 운행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팀원 중 누군가가 이미 미메시스로 대체됐을 수 있다는 의심과 긴장감 속에서 플레이를 이어가야 한다.
게임의 핵심 재미는 미메시스가 벌이는 위장과 교란이다. 미메시스는 강화 학습 기반의 AI 기술을 통해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말투와 행동을 구현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매 순간 팀원의 정체를 의심하게 된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고도의 심리전과 높은 몰입감을 경험하게 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매년 2월, 6월, 10월 세 차례 열리며, 이번 6월 행사는 한국 시각 기준 6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을 시청하거나, 참가작들의 체험판을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미메시스 체험판도 행사 기간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스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렐루게임즈는 앞서 6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는 참가자 모집과 동시에 수많은 이용자가 몰리며 큰 관심을 받았으며, 체험판이 공개되기 전임에도 스팀 찜하기 수가 1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렐루게임즈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게임의 핵심 재미를 더 많은 이용자에게 소개하고,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편 렐루게임즈는 크래프톤의 11번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2023년 설립됐다. '딥러닝과 게임의 융합'을 비전으로 삼아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사명의 유래인 렐루(ReLU) 함수는 인공신경망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활성화 함수로, 입력값이 음수이면 0으로 치환해 결과값을 출력한다.
렐루게임즈는 사명처럼 실패의 경험을 흡수하는 회복 탄력성을 가지고 도전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렐루게임즈는 ‘언커버 더 스모킹 건’,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등 AI 기술을 도입한 독창적인 게임들을 출시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신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