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하나카드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업계 최초로 한 장의 카드에 다양한 혜택을 담아낸 '원더카드(ONE THE CARD)'가 지난달 21일 누적 발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원더카드'는 업계 최초로 한 장의 카드에 다양한 혜택을 담아낸 상품으로 57개 카드 서비스 영역 중 손님이 원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는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누적된 혜택 변경 횟수는 21만 번에 이른다.
하나카드는 고객의 카드 이용 데이터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미리 구성한 11개의 혜택 조합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은 이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매월 '하나페이' 앱을 통해 원하는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해 조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원더마켓'에서는 가장 많이 선택된 혜택 조합, 하나카드 직원이 추천하는 혜택 조합 등 테마별로 구성된 23개의 혜택 조합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3월 한 달간 ‘원더카드’ 100만 장 발급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권 할인 이벤트를 통해 현장 유인매표소에서 '원더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랜덤박스 1원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랜덤박스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패키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만 원권,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 GS25 모바일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원더카드로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결제 및 응모를 완료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하나머니(1명), 5만 하나머니(30명), 3만 하나머니(50명), 1만 하나머니(500명)를 제공한다.
랜덤박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하나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랜덤박스 1원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패키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만 원권,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 상품권 등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머니 적립 이벤트를 통해 ‘원더카드’로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결제 및 응모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 하나머니(1명) △5만 하나머니(30명) △3만 하나머니(50명) △1만 하나머니(500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원더카드는 고객이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춰 혜택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카드로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 조합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