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신축년 소띠 해를 기념하는 심플 유즈 카메라 '옵티미스틱 옥스'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1-21 15:18:57
  • -
  • +
  • 인쇄
행운의 색으로 여겨지는 빨강색과 컬러풀한 마블링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ISO 100-400 필름 내장, 낮은 채도의 독특한 결과물 제공
▲신축년 소띠 에디션을 선보인 로모그래피의 심플 유즈 카메라 (이미지=로모그래피)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정통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제조사 로모그래피(Lomography)는 필름 내장형 심플 유즈 카메라의 신축년 버전의 '옵티미스틱 옥스(Optimistic Ox)' 에디션을 공개했다.

 

심플 유즈 리로더블(Simple Use Reloadable) 필름 카메라는 모양새는 일회용 필름 카메라처럼 보이지만 필름을 계속 교체해서 쓸 수 있는 다회용 카메라다. 아날로그 아쿠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등의 에디션을 꾸준하게 선보여 로모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2021년 소띠 해를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심플 유즈 옵티미스틱 옥스 에디션으로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담아 공개했다.

 

옵티미스틱 옥스 에디션은 동양에서 행운의 색으로 여겨지는 빨강색과 컬러풀한 마블링 디자인을 입혀, 독특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느낌의 카메라로 변신했다.

 

▲옵티미스틱 옥스 에디션의 심플 유즈 카메라 (이미지=로모그래피)

 

이 에디션에서는 톤 다운된 듯한 색감과 채도가 낮게 표현되는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ISO 100-400 필름이 내장되어 있어, 일상에서 담고 싶은 순간을 근사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 컬러젤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플래시 사용 시 원하는 컬러 필터를 활용해 촬영하면 색다른 사진을 담을 수 있다.

 

심플 유즈 옵티미스틱 옥스 에디션은 35mm 필름과 함께 렌즈 초점거리는 31mm, 셔터 스피드는 1/120초, 조리개는 f/9의 사양을 제공한다. 

 

이 카메라는 가방 속에 넣어두고 소소한 것들을 담는 재미는 물론, 27장의 이야기가 완성될 때의 기다림과 어떤 사진이 담길지 기대하는 아날로그의 즐거움까지 제대로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