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릭스, 후지필름 GFX 중형 카메라를 위한 '45mm F1.4' 렌즈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01-21 16:03:41
  • -
  • +
  • 인쇄
f/1.4 조리개를 통해 배경과 피사체 완벽 분리, 환상적인 보케 처리 가능
마그네슘 하우징에 가벼움과 인체공학 특성 다수 포함
▲아이릭스, 후지필름 중형 카메라를 위한 광각렌즈 '45mm F1.4 GFX'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서드파티 렌즈 제조업체 아이릭스(Irix)는 후지필름 GFX 카메라 시스템용 광각렌즈 '45mm F1.4 GFX'를 공개했다.

 

후지필름의 중형 포맷인 GFX 카메라는 디지털 미디엄 포맷으로, 가장 전통적인 아날로그 사진을 위한 제품이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릭스 광각렌즈 '45mm F1.4 GFX'는 이에 적합한 G-마운트 렌즈로 독창적이며 생생한 이미지 품질을 선보인다.

 

중형 센서에 대응할 수 있는 조리개가 낮은 표준 광각 렌즈로 f/1.4의 최대 조리개 값과 어우러져 후지필름 GFX 시리즈 카메라의 센서를 통해 얕은 심도 뿐만 아니라 개별 초점 영역과 높은 동적 범위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을 보장한다.

 

수동 45mm F1.4 GFX 렌즈는 후지필름의 GFX 중형 카메라에 사용할 경우 35mm의 풀프레임 환산시 62.64도의 시야각을 제공한다.

 

또 f/1.4 조리개를 통해 배경과 피사체를 완벽하게 분리해 포착하고 저조도 조건에서 또렷한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높은 선명도, 뛰어난 광학적 성능 덕분에 전문 작가들의 만족도도 클 것으로 보인다.

 

풀프레임 렌즈 설계와 생산 과정에서 얻은 아이릭스 렌즈 엔지니어들은 그 지식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구조를 갖췄다. 또한 R&D 팀의 폭넓은 경험과 광학 분야에 대한 지식, 렌즈 제작의 정밀도가 결정적인 이미지 해상도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아이릭스, 후지필름 중형 카메라를 위한 광각렌즈 '45mm F1.4 GFX'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아이릭스 '45mm F1.4 GFX'로 촬영한 샘플 이미지 (이미지=아이릭스)

렌즈는 9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되어 있고 부드러운 배경과 원형 보케를 제공하며 어떤 피사체든 디테일이 살아있는 결과물을 담을 수 있다. 또 렌즈 자체에 조리개 링이 장착되어 있어 부드럽게 작동한다.

 

이 렌즈는 블랙스톤 시리즈에 사용되는 내구성 높은 마그네슘 하우징과 파이어플라이 버전의 가벼움과 인체공학적 특성까지 갖춰 드래곤플라이로 마감됐다. 렌즈 보호를 위해 5군데 영역에 걸쳐 밀봉되어 있어 야외 작업에서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후지필름 GFX 카메라 시스템용 광각렌즈 '45mm F1.4 GFX'는 렌즈 지름 87mm, 길이 144mm, 무게 1120g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