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셀블라드, 모바일앱 '포커스 모바일2' 대대적 업그레이드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7-31 00:44:42
  • -
  • +
  • 인쇄
리모트 콘트롤과 라이브 뷰 촬영, 이미지 캡처 및 가져오기, 변환 및 내보내기 등의 고급 기능 포함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핫셀블라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커스 모바일2' 업그레이드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핫셀블라드(Hasselblad)는 모바일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포커스 모바일2(Phocus Mobile2)에 대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공개했다. 이전 버전에서는 아이패드만 지원했지만, 새 버전은 아이폰과 호환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된 포커스 모바일2는 원격 제어가 가능한 리모트 콘트롤과 라이브 뷰 촬영, 이미지 캡처 및 가져오기, 이미지 변환 및 내보내기 등의 고급 기능이 포함된다. 따라서 전문 작업을 하는 사진작가들에게는 꽤 유용한 앱으로 만족도를 높여줄 것이다. 

 

또한 이미지 등급 및 필터링의 작업은 물론 핫셀블라드 카메라와 렌즈의 펌웨어까지 앱을 통해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아이패드용 앱에서 사용자는 로우 파일을 편집하고 디테일한 색 보정까지 가능하다. 

 

아이폰용 포커스 모바일2는 라이브뷰 기능과 함께 핫셀블라드 X1D II 50C, 907X 스페셜 에디션, 907X 50C의 펌웨어 1.3.0업데이트까지 손쉽게 할 수 있다. 

 

원격으로 촬영할 경우, 와이파이나 USB로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면 노출과 셔터스피드, ISO 등의 세팅을 손쉽게 조절한 후 화면 터치로 촬영이 가능하다. 또 원격 수동 초점 제어를 위해 새로 설계된 포커스 휠을 제공한다.

포커스 모바일2는 아이패드 모델의 경우 최소 3GB의 RAM을 장착한 아이패드 에어(2019년과 상위 버전)과 아이패드 프로(2세대와 상위 버전) 모델과 호환된다. 

 

아이폰의 경우는 iOS 12 이상을 사용하는 모델에서 가능하며, 100% 확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3GB 이상의 램을 탑재한 아이폰 7 플러스와 8 플러스, 아이폰X 혹은 상위 버전이 필요하다.

 

현재 포커스 모바일2는 핫셀블라드 홈에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