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 CJ ENM과 콜라보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12-08 14:46:15
  • -
  • +
  • 인쇄
제페토와 다이아 티비 통해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 시너지 강화
밀레니얼과 Z세대에게 색다른 콘텐츠 경험 제공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네이버제트는 제페토(Zepeto)와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제휴를 통해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 시너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에서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만나고 함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각자의 취향과 개성을 살린 의상이나 아이템도 제페토 월드 내에서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제페토는 3D 아바타를 만들어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에서 개성있는 자신의 이모지를 만드는 것과 유사한 서비스로 스노우에서 개발했다. 앱에서 자시의 얼굴을 비추기만 하면 3D 아바타를 생성해주고, 의상과 메이크업 등을 꾸며줄 수 있다.

 

또 3D 아바타를 만든 후 수많은 친구들을 만나고 교류하는 등 가상 세계에서 신나는 라이프를 즐길 수 있어 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재 글로벌 가입자 1억9000만 명 중 해외 이용자 비중 및 10대 이용자 비중이 각각 90%, 80%를 차지할 만큼 글로벌 10대 이용자가 많다. 특히 해외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제페토 아바타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북미, 중남미, 동남아 등 해외 다양한 지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네이버제트는 다이아 티비와 손잡고 'Z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콘텐츠를 늘려 제페토의 경쟁력을 끌어올림과 동시에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무대를 넓혀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향후 제페토 내 액티비티 등 제페토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나, 제페토 내 인플루언서들이 다이아 티비를 통해 유튜브로 진출하는 등 크리에이터의 활동 저변을 넓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협업을 통해 제페토의 주사용자인 밀레니얼과 Z세대에게 맞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외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즐겨찾는 플랫폼으로 키울 것이라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3D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 CJ ENM과 콜라보2020.12.08
CJ ENM 음악 사업의 파격적 성장: 성공의 비밀은?2023.08.07
CJ ENM, 패션 앱 '셀렙샵'으로 3544세대 공략...신사업 플랫폼 진출2023.09.11
CJ ENM, '외계+인' 최동훈·봉준호 감독 스페셜 토크 영상 공개 [영화산업+]2024.01.22
CJ ENM, 티빙 등 신성장 사업 고성장 턴어라운드 본격화2024.02.08
CJ 이미경 부회장, 美 '엘리스 아일랜드 명예훈장' 수상..."문화 간 교류·글로벌 엔터 기여"2025.04.30
CJ ENM, 2025년 1분기 영익 7억 원…음악·커머스 부문 성장세 지속2025.05.09
CJ제일제당, 일본 치바에 만두 생산공장 건설...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 박차2025.05.09
CJ도너스캠프, 제10회 문예공모전 개최...아동·청소년 창작과 성장 지원2025.05.09
CJ제일제당, 1분기 비비고 중심 해외 매출 증가...글로벌 식품 확장으로 돌파구 모색2025.05.14
CJ제일제당, 세븐틴과 함께 명동·홍대에 '비비고' 팝업스토어 오픈2025.05.27
CJ대한통운, 국내 유일 물류기술 경진대회 ‘미래기술챌린지 2025’ 개최2025.05.27
CJ ONE-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2025.06.05
CJ제일제당, 여름면 품질 업그레이드...냉면 시장 13년 연속 1위 도전2025.06.26
CJ ENM 티빙·웨이브, 하나의 구독으로 두 배 즐거움 제공 '더블 이용권' 출시2025.06.16
CJ그룹, 베트남서 'CJ K FESTA'로 한국 문화와 브랜드 체험 기회 제공2025.06.25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3년 연속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ESG 내재화로 콘텐츠 산업 강화2025.06.19
CJ ENM, MSCI ESG 평가 ‘AA’ 등급 획득…글로벌 ESG 리더 입지 공고히2025.07.16
CJ ENM, 국제 에미상 세미 파이널 서울 개최…글로벌 콘텐츠 위상 강화2025.07.21
CJ ENM, 안전보건공단과 ‘폭염안전 5대 수칙’ 캠페인 전개 [ESG+]2025.07.22
CJ ENM, 사우디에 중동 법인 설립…K컬처 확산 본격화2025.07.23
CJ ENM, 2분기 매출 1조 3129억…콘텐츠 힘으로 수익성 반등2025.08.07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