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핸드헬드형 렌즈 짐벌 카메라 특허 따내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2-29 16:43:36
  • -
  • +
  • 인쇄
RF 렌즈가 위아래로 각도 조절 가능, 사용자 쪽으로 완전하게 회전 가능한 설계
▲캐논, RF 렌즈, 회전 힌지를 결합한 핸드헬드형 카메라 특허 출원 (이미지=Canon News)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캐논(Canon)이 DJI 오스모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RF 렌즈, 회전 힌지를 결합한 핸드헬드형 카메라를 특허 출원한 것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캐논 전문 해외 사이트 캐논 뉴스(Canon News)에 따르면, 캐논이 특허를 딴 이 카메라는 회전 가능한 설계가 돋보이며

회전 힌지는 일반 촬영과 셀피 촬영을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캐논의 특허는 장착한 렌즈가 다양한 각도로 '회전'이 가능하도록 만든 설계로, 핸드헬드 바디와 렌즈 유닛, 힌지 유닛,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다양한 상황과 각도에서 영상 콘텐츠를 담을 수 있어 최근 영상기기에서 요구되어지는 사항에 부응하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부착된 RF 렌즈가 위아래로 각도 조절이 가능할 뿐 아니라 사용자 쪽으로 완전하게 회전 가능하다. 

 

▲캐논, RF 렌즈, 회전 힌지를 결합한 핸드헬드형 카메라 특허 출원 (이미지=Canon News)

 

이 디자인의 카메라를 수동으로 상하좌우 이동하거나 기울이는 것은 크게 특별하지는 않지만, 이 특허의 핵심은 이런 기능들이 자동화될 가능성이 있는 옵션으로 해석되어진다.

 

또한 캐논은 이 디자인을 다루는 특허 5건을 별도로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캐논 뉴스가 언급한 것처럼 이례적으로 매우 높은 수치로 파악된다. 

 

따라서 특허 출원을 받은 캐논의 핸드헬드형 카메라는 설계 단계에서 완성품까지 이르지 못한다고 하더라고, 적어도 캐논의 입장은 꽤 진지한 것으로 보여진다는 것이 캐논 뉴스와 관계자들의 해석이다.

 

불과 얼마전 특허 출원(2020-201756년)을 통해 카메라셔터 영역을 민감한 터치 방식으로 교체 가능성에 대해 큰 관심을 모았던 캐논이 다양한 방향과 방식으로 시대에 맞는 새로운 카메라를 노력 중인 것만은 틀림없어 보인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