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하나은행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혜택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페이지는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봄에는 벚꽃이, 겨울에는 눈이 내리는 아날로그 감성의 배경화면 속에서 이용자는 마치 어린 시절 놀이터를 찾은 듯한 기분으로 혜택과 콘텐츠를 직관적이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다.
개편된 ‘놀이터’에서는 ▲100% 당첨 시즈널 이벤트 ▲GS25 편의점 10% 할인 ▲기프티콘 7% 캐시백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금융 정보와 트렌디한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매일 제공되는 시황 정보 ‘시황한스푼’ ▲외환 뉴스 ▲부동산 청약 솔루션 ▲보험 정보 ‘보험톡톡’ 등 실용적인 금융 콘텐츠는 물론 ▲유행 심리테스트 ▲시니어 전용 콘텐츠 등 세대별 맞춤형 즐길 거리도 눈길을 끈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계기로 하나원큐 ‘놀이터’를 단순한 혜택 제공 채널을 넘어 실속 있는 ‘앱테크(App-tech)’ 플랫폼이자 학습과 재미를 결합한 ‘에듀테크(Edu-tech)’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내부 관계사 및 외부 파트너와의 제휴도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모든 연령대 고객들이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놀이터’ 콘셉트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실용적인 콘텐츠로 지속 진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하나원큐를 통해 ▲정부24 전자증명서 ▲국민비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환불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