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8 '웹캠으로 쓸 수 있다'…무료앱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7-10 18:25:38
  • -
  • +
  • 인쇄
USB 케이블 연결만으로 고프로 액션캠을 웹캠으로 사용가능
코로나19 비대면 환경에서 웹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될듯
▲고프로 웹캠 앱 구동 화면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액션카메라 전문 브랜드 고프로(GoPro)가 히어로8(Hero8) 제품을 웹캠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고프로 웹캠(GoPro Webcam)'을 선보인다.

 

고프로 웹캠 앱은 추가 하드웨어를 연결하지 않고도 히어로 8블랙 액션 카메라를 바로 웹캠으로 사용 가능하며, 액션 카메라와 무료앱, USB 케이블만 있으면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다.

 

현재 고프로 웹캠 베타 버전은 줌(Zoom), 마이크로소프트팀(MicrosoftTeam), 구글밋(GoogleMeet)에서도 완벽하게 호환 가능하며, Chrome을 통해 사용할 경우 스카이프(Skype), 페이스북룸(FacebookRoom), 슬랙(Slack)에서도 쓸 수 있다. 

 

액션 카메라를 고프로 웹캠 앱과 일단 한번 연결하고 나면 설치 후 상단 상태 표시줄에 아이콘이 표시되며 이를 통해 다양한 환경 설정이 가능하다. 해상도를 변경하거나 이미지 대칭 혹은 반전의 효과를 줄 수도 있고 카메라를 통해 보여지는 화면을 미리 볼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노트북에 고프로 히어로8 연결해 웹캠으로 사용 가능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USB-C 포트 케이블로 연결 후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고프로 액션 카메라의 전원을 켤 수 있고 동시에 충전도 가능하다.

 

고프로는 "책상에 앉아서만 방송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프로 웹캠은 집이나 사무실, 작업실 등 어느 공간에서나 유용하다"며 강조했다.

 

고프로 웹캠 앱은 요가 강사, 요리사, 미술 교사, 피트니스 강사 등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새로운 각도에서 두루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고프로 웹캠 앱은 고프로 공식 홈에서 맥OS 용 베타 버전으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윈도우 버전은 개발 중으로 곧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