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타파-45] 청춘이여! 열정을 불살라라

김쌍주 대기자 / 기사승인 : 2019-05-27 09:34: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청춘들아!
성공하고 싶지 않은가. 언제나 열정적인 사람이 되고 싶지 않은가. 그런데 성냥마냥 타다가 꺼지고 또 타다가 꺼지고 말지는 않았는가. 성공을 위해서는 재능보다도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목표를 위해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것, 곧 열정이 성공을 만든다.
열정은 누가 닦달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 스스로 발견하고 가꾸어야 하는 성질의 힘이다. 열정이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을 말한다. 젊으니까 힘이 있으니까 열심히 하려는 것만으로는 안 된다.
힘들어도 이를 악물고 참아내고 버티고 성과를 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하고 싶고 생각나고, 도전하고, 궁금해 하는 것, 누가 시키지 않아도 하고 싶은 것, 그것은 바로 본인의 열정분야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생각하게 되는 것, 누가 시키지 않아도 본인의 머릿속에 새로운 가능성을 계속 찾아나가는 것이다. 열정은 억지로 되는 것이 아니다. 그런 열정은 곧 식어진다. 열정은 자발적으로 되는 것이다. 이런 열정은 계속 성장해 나간다.
꿈은 꾸라고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라고 존재하는 것이다. 세상에는 일평생 노력하고도 실패만 맛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인생을 충분히 즐기면서도 부와 성공을 누리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만일 노력이 그 비결이라면 성공한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 보다 열 배, 스무 배 더 많이 노력한다는 얘기가 된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성취법칙을 아느냐, 모르느냐’ 이다. 즉, 무작정 발에 땀나도록 뛰어다니고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청춘들아!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마법은 아주 가까운 곳에 있는데, 그것은 곧 ‘여러분의 꿈, 여러분의 잠재력, 여러분의 팔과 다리’이다. 가슴 속에만 품어왔던 막연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가장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백만 불짜리 열정으로 심장을 다시 뜨겁게 뛰게 할 것이다.
간절한 열망만이 당신의 운명을 바꾼다. 열정이 없는 사람은 한가하다. 열정이 없는 사람은 할 일이 없다. 그러나 열정이 있는 사람은 일할 시간을 만들고 환경을 조성한다. 초점이 맞추어진 빛은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초점이 흩어진 빛은 힘을 쓸 수 없다. 맑은 날, 돋보기로 태양 빛을 한군데 집중시키면 종이를 태울 수 있다. 초점이 안 맞는 안경을 낀 사람은 시야가 어지러워 제대로 걸을 수가 없다. 그러나 초점이 분명한 안경을 끼면 똑바로 걸을 수 있다.
초점이 맞추어지면 이탈하지 않고 전진할 수 있는 큰 힘을 얻는 것이다. 여러분의 열정을 불살라야 한다. 열정은 사후가 아닌 생전에 유효한 불씨이기 때문이다. ‘열정의 땔감’은 노력, 젊음, 도전, 행운이다. 땔감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땔감은 많으면 더욱 활활 불타오른다.

청춘들아!
여러분의 열정은 무엇인가? 답변에 대한 선물이 없더라도, 이번 기회에 스스로 질문해보는 건 어떨까? 여러분은 우선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 기업들이 채용할 때는 모든 일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뽑는다.
‘새들은 집을 지을 때, 일부러 바람이 많은 날 짓는다.’는 말이 있다. No pain, No Gain. 지금의 아픔은 모두 여러분에게 내공으로, 힘으로 돌아올 테니 계속 나아가야 한다. 열정이 있다면 꿈은 이루어진다.
여러분에게 맞는 꿈을 꾸는 게 중요하다. 요즘은 여러분을 위해 직업 멘토링 시스템같이 많은 활동이 제공되고 있으니, 그 기회를 잘 이용하여 여러분에게 맞는 꿈을 꾸기를 바란다. 자신에게 맞는 꿈을 꾸어야 한다. 지금은 아프고 힘들지라도 분명히 꿈은 이루어진다.

 

※ 연재중인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