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화재 우려 가습기 39만여 개 전량 자발적 리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30 09:35:23
  • -
  • +
  • 인쇄
▲ 스타벅스 ‘가습기’ 자발적 리콜 진행(사진=스타벅스코리아)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5년도 겨울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한 가습기 2종에 대해 오는 2월 2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이번 조치는 해당 가습기에서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국소적 화재 발생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고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선제적으로 결정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제품안전기본법」에 따라 국가기술표준원에 제품 사고를 이미 보고했으며, 현재 관계 기관과 자발적 리콜 절차를 협의 중이다.

리콜 대상은 지난해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e-프리퀀시를 통해 고객에게 증정된 가습기 전량으로, 총 39만3548개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즉시 사용을 중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제가 된 가습기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KC 인증을 받은 배터리를 사용한 제품이다. 스타벅스는 제품 공급사인 한일전기와 함께 관계 기관과 협력해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다만 조사 결과와는 별도로, 고객 안전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선제적 리콜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리콜 대상 가습기를 반납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 3만 원권을 온라인으로 일괄 지급할 계획이다. 원활한 제품 회수를 위해 2월 2일부터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택배 수거 서비스를 운영하며, 매장 방문을 통한 회수 방법은 2월 초 스타벅스 앱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스타벅스 고객센터(1522-3232)를 통해 가능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일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자발적 리콜을 결정한 만큼, 관련 절차를 신속하고 철저하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