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카메라속 우주'…한국천문연구원 총 상금 1천만원 천체사진 공모전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1-31 09:58:01
  • -
  • +
  • 인쇄
태양계, 지구와 우주,심우주 3분야로 나뉘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가능
간행물에 발표되거나 다른 공모전에 당선되지 않으면 참가 가능
▲ 작년 천체사진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작품 (사진=뉴시스)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한국천문연구원이 제28회 천체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체사진공모전은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사진 및 관측 스케치,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인류의 유산이라 할 수 있는 천문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공모 주제는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심우주(Deep sky)·태양계·지구와 우주 분야로 분류하여 심사를 진행한다. 공모 작품은 간행물에 발표되거나 다른 공모전에 당선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

 

사진과 실제 관측을 통한 천체 스케치의 그림부문 그리고 타임 랩스(Time laps) 등의 동영상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음악을 추가할 경우 저작권 문제는 출품자가 해결해야 한다.

 

홈페이지에 접수 후 11x14 인치에서 A3 이하의 사이즈여야 하고 원본 파일은 2200x1500 픽셀 이상이어야 한다. 동양상의 경우 USB와 CD모두 응모 가능하다. 작품 규격에 맞춘 인화 사진 또는 파일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간은 2월 28일이며 1인당 3점 이내에 출품할 수 있다. 

 

예술성, 기술성, 시의성, 대중성을 심사기준으로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은 사진 · 그림 · 동영상을 구분하지 않고 심사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패와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3월중에 발표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