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타파-44] 청춘이여!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늘 상상하라.

김쌍주 대기자 / 기사승인 : 2019-05-20 13:18:2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청춘들아!

 성공은 마음가짐의 문제다. 성공을 원한다면 먼저 자신을 성공한 인물로 생각해야 한다. 성공은 누구나 갖는 꿈이다. 그러나 이루는 사람보다 이루지 못하는 사람이 훨씬 많다. 그만큼 힘들다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미국의 방송진행자 ‘오프라 윈프리’는 지금은 엄청난 부와 명예를 누리며 젊은 여성들의 존경을 받는 롤 모델이지만, 그녀의 어린 시절은 가난과 고통으로 얼룩졌었다. 마약을 하고, 미혼모가 되는 등 불우한 청소년시절을 보냈던 그녀이다. 그녀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꿈꾸며 열정을 쏟아 부은 결과인 것이다.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늘 상상해야한다. 생각만으로 유쾌해질 것이다. 성공한 자신을 암시하다 보면 언젠가는 반드시 현실로 나타날 것이다. 다른 사람의 성공은 겉으로 보기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눈에 보이지 않는 피와 땀과 노력과 열정의 값진 결실이다. 성공한 주인공들은 그 누구도 쉽게 성공의 반열에 오르지 않았다. 열악한 환경과 무수한 실패, 좌절과 포기 그리고 절박함은 그들이 인생에서 가장 먼저 배워야했던 항목들이다. 그들이 성공을 향해 내딛은 첫 걸음은 바로 미래를 꿈꾸는 것이었다.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뚜렷한 목적을 가져 스스로를 미래로 이끌었던 것이다. 성공한 내 모습을 상상해야 한다. 나는 어떤 미래를 꿈꾸고 있는가? 성공한 내 모습은 어떠한가? 자문해보아야 한다. 여러분이 상상했던 미래로 향하는 지혜와 지름길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제 남은 것은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일이다.


 청춘들아!

 성공의 여부를 따지는 기준이 부의 축적이 되어버린 요즘. 돈과 각종 재화에만 혈안이 된 사람들과 더불어 치열한 경쟁과 비뚤어진 인생관들이 넘쳐나고 있다. 오로지 돈 냄새만을 쫒아 바삐 움직이는 사람들, 그리고 그 속에서 허덕이는 대다수의 젊은이들은 뚜렷한 목표의식 없이 그저 막연히 분주하기만 하다. 문제는 그러한 분주함 끝에 맞이하게 될 미래이다. 여러분은 지금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힘든 시간을 견디더라도 끝내 이루고자하는 목표가 확고한가?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에 이른 이들의 돈은 성공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성공은 결코 돈으로 살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성공하기까지의 무수한 도전, 그리고 실패와 좌절을 겪으면서도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의지와 끊임없는 노력, 새로운 변화의 시도가 성공의 비결이 아닐까. 삶은 결코 게임처럼 쉽지 않다. 아무리 꿈과 목표가 확고하더라도 자주 어려움에 처하면 절망하거나 포기하게 마련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좌절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현실에 안주해버린다. 소수만이 절망을 딛고 현실에서 뛰쳐나와 다시 앞을 향해 나아간다. 이런 고생 끝에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성공이다. 여러분도 때로 현실에 안주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할 것이다. “그냥 이대로 편하게 살면 안 될까?” “고생 끝에 낙이 오면 뭐해? 남들처럼 편하게 사는 게 낫지.” 그러나 이런 생각이 들 때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열정의 가치를 생각해보아야 한다.


 청춘들아!

 누구나 편한 생활을 하고 싶은 생각을 가진다. 하지만 이런 생각을 먼지처럼 털어버려야 한다. 이런 생각은 현실에 안주해 결국 실패하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여러분은 멋있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을 것이다.
또 자기가 꿈꾸는 미래를 현실로 이루고 싶을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행동’을 해야 한다. 행동이라는 도구가 미래라는 청사진을 현실로 만들 것이기 때문이다. 자동차의 왕 ‘헨리 포드’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가 살고 있을 당시에는 모두가 말이 끄는 마차를 교통수단으로 이용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말이 아닌 다른 무언가가 교통수단을 대신 할 거라는 생각은 해보지 않았다. 어느 날 그는 자동차를 발명하겠다고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때 사람들은 모두 그를 보며 비웃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꿈에 대한 강한 열정과 믿음이 있었다. 그런 열정과 믿음 앞에선 그 어떤 시련도 장애가 되지 않았다. 그는 자동차를 발명하면서 온갖 어려움에 처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절대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지 않았다. 자신의 꿈을 믿었고 결국 자동차를 발명했다.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자동차는 그렇게 탄생한 것이다.


청춘들아!

꿈은 수많은 목표들로 이루어져 있다. 때문에 세세한 목표들을 이루지 않고서는 절대 꿈을 실현시킬 수 없다. 꿈과 목표를 잊거나 아예 없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을 여행자라면 어떨까? 목적지를 잊었거나 어디로 가야할지 정하지 못한 여행자와 같다고 할 것이다. ‘집 떠나면 고생이라는 말이 맞아!’ 하고 다시는 여행을 떠나지 않을 지도 모를 일이다. 10년 후 꿈을 이룬 나의 모습 상상해보아야 한다. 이보다 더 즐겁고 신나는 상상은 없을 것이다. 무엇보다 놀라운 사실은 이런 상상을 할수록 상상이 매일 조금씩 현실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자기 암시의 원리’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암시의 원리를 활용해 자신이 되고 싶고, 갖고 싶고, 하고 싶은 모든 것을 이루었다. 여러분 역시 자기암시의 원리를 성공의 지름길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도 자기 암시의 원리를 활용해보길 바란다. 혹, 여러분 중에 “허구한 날 책에 파묻혀 사는데 그럴 시간이 어디 있어요?” 하고 말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미래를 상상하는 일에 그리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5분 아니 3분만 시간을 들이면 가능하다.

청춘들아!

10년 후 꿈을 이룬 여러분의 모습을 그려보아야 한다. 꿈이 어떤 것이어도 상관없다. 10년 후 여러분은 분명 최고의 인생을 살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꿈꾸는데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다. 못 꿀 이유가 없잖은가.
누구에게나 자신이 성취하고 싶은 목표가 있다. 그리고 목표를 넘어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꿈을 적은 종이를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두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종이를 볼 때마다 꿈에 대한 믿음과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고 했다.

 

※ 연재중인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