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 새로운 렌즈 3종 플랜 영상 통해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5-18 15:06:45
  • -
  • +
  • 인쇄
지난 2월 최소된 CP+에서 발표 예정이었던 영상을 통해, 3종 렌즈 발표
▲리코의 발표 영상 'D FA 21mm' 렌즈 캡쳐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리코(Ricoh)가 지난 2월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CP+에서 발표 예정이던 동영상을 발표하면서, 새로운 3개의 렌즈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렌즈는 총 3종으로 가장 인기많은 'Limited' 프라임 렌즈 시리즈 중 21mm와 APS-C용 F2.8 표준 줌렌즈, FA* 85mm F1.4가 포함되어 있다.

 

리코는 지난 3월 HD 펜탁스-D FA* 85mm F1.4 ED SDM AW 렌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 바 있으며, 특히 디지털 카메라 전용으로 설계된 최초의 85mm 펜탁스 렌즈로 화제를 모았다.

 

이 렌즈는 색수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3개의 슈퍼 ED렌즈를 탑재했고 가장자리 부분까지 선명한 콘트라스트 결과물을 제공한다. 또 오목한 전면 요소 디자인으로 수차 현상을 일부 감소시킨다는 것이 리코측의 설명이다. 

 

구면 수차는 선명도뿐 아니라 아름다운 보케를 표현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85mm F1.4 렌즈는 2020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이며, 곧 더 상세한 내용의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85mm F1.4 렌즈와 함께 추가되는 제품은 D FA 21mm Limited 렌즈로, 이 렌즈는 메탈 구조를 특징으로 하며 검정이나 은색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초점 길이는 기존 라인 업에 없는 범위인 것으로 전해지며 최대 조리개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현재 Limited 시리즈 렌즈와 달리, D FA 21mm 렌즈는 카메라 본체에 의해 구동되는 대신 내장된 DC 포커스 모터가 장착되어 있다. 방수 처리도 되어 있으며 출시 예정일은 2021년이다.

 

APS-C 유저를 위한 HD 펜탁스 DA* 16-50mm F2.8 PLM AW 렌즈는 F2.8 표준 줌 렌즈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제품인 것으로 보여진다. 


PLM '펄스(Pulse)' 모터를 통해 동력을 공급받는 이 렌즈는 빠르고 조용한 모터에 적합한 조명 초점 요소까지 갖춘 광학 재설계 버전임을 의미하기도 한다. 

 

리코는 올 상반기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되었던 신제품과 관련하여 발표 영상을 공개했고, 약간 침체된 카메라 시장도 조금씩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