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타파-42] 청춘이여! 성공전략을 새롭게 기획하라

김쌍주 대기자 / 기사승인 : 2019-05-07 16:26: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청춘들아!
21세기는 자타가 공인하는 불확실성의 시대이다. 여러분들이 삶의 현장에서 살아가려면 확실하고 안정적인 환경이 실현되리라는 헛된 희망을 버려야 한다. 삶의 현장에서의 불확실성을 숙명적 동반자로 받아들여야 한다.
인류는 향후 10∼20년 동안 역사상 유례없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게 될 것이다. ‘불확실성에 어떻게 대응하느냐’는 개인은 물론 기업과 국가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선택이 될 것이다. 오늘의 성공요인이 내일의 실패요인이 된다는 불확실성을 인정하는 데서 시작된다. 현재의 안정성을 불신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따라서 미래는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 그 너머에 있다. 불확실성을 직시해 철저하게 분석하고 대비할 때에 비전이 실현되는 미래를 맞이할 수 있다.

청춘들아!
미래에는 과거의 경험에 의거한 직감이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복잡한 상황이 수시로 발생할 것이다. 따라서 직감에 의해 의사결정을 내리거나, 이것저것 다른 사람들이 하는 방식을 따라가는 것으로는 승산이 없다.
자신의 성공전략을 새롭게 기획하여 근본적인 구조와 변화의 핵심을 최대한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파악해야 한다. 이를 근거로 기회를 포착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보다 한발 앞선 미래를 반영할 수 있도록 성공전략을 새롭게 기획하는 것이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길이다.

청춘들아!
여러분들은 10년 뒤 살아갈 사람들의 삶과 문화 등 생활패턴을 생각해야 하는 사람들이다. 이를 위해서는 ‘새롭게 길을 만드는 성공전략’이 필요하다. 스스로 새로운 미래를 생각하고, 기획하고, 이를 현실로 만들어야 한다.
이때 필요한 최고의 역량은 ‘미래를 보는 눈’을 갖는 것이다. 여러분은 필터링을 통해 유의미한 정보들을 추려내고 미래의 가능성을 폭넓고 입체적으로, 균형감 있게 확장해 가는 일을 해야 한다. 그로써 미래를 통찰해 적절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다. 새로운 미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여러분에겐 가까운 미래와 먼 미래를 동시에 내다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청춘들아!
성공전략의 핵심은 행동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판단해야 한다. 다음으로 하려고 하는 일이 자신에게 적합한지를 판단해야 한다. 이어 자신에게 적합한 일을 선택해야 한다.
그런 다음 전략적으로 일에 성공해야 한다.
아울러 성공전략을 새롭게 기획한 다음 시작해야 한다. 성공에 필요한 요건을 최대한 충족시켜야 한다. 선택한 일을 실패로 이끄는 실수를 피해야 한다. 선택한 일의 목적을 명심해야 한다. 매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평생 배워야 성공할 수 있다.

 

※ 연재중인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