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매직 카메라, 소프트웨어 6.8로 4K·6K 성능 업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2-04 16:35:28
  • -
  • +
  • 인쇄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4K와 6K를 대상으로 한 업데이트
시스템의 새로운 기능과 함께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추가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 소프트웨어 6.8 업데이트 (사진=Blackmagic)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영상기기 제조 브랜드 블랙매직(Blackmagic)은 자사의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Blackmagic Pocket Cinema Camera) 4K와 6K의 성능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6.8을 발표했다.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는 손쉬운 핸드헬드 촬영으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첨단의 제품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휴대용 카메라 역할을 톡톡히 한다. 다양한 영상 기기 제조사답게 축적된 노하우를 적용해 선보인 이 카메라는 특히 다큐멘터리나 독립 영화처럼 예술 영상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고, 고가의 장비와 견주어도 될만큼의 성능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소프트웨어 6.8은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 4K와 6K를 대상으로 하며, 카메라를 켤 때 시작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USB PTP 전송시 제어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또 많은 클립이 포함된 미디어가 마운트 될 때의 속도 문제를 해결해준다.

 

또한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 4K에서 4K 2.40:1 레코딩시 픽셀 높이를 1712에서 1720으로 높였고,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 6K에서는 렌즈의 IS기능을 끄고 카메라를 켤 경우 발생하는 EF 렌즈 안정화 부분 이슈를 수정했다.

 

블랙매직 카메라와 블랙매직 RAW에 대한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은 맥OS에서는 모하비 10.14와 카탈리나 10.15 이상이고, 윈도우의 경우는 윈도우 10 이상이다. 현재 블랙매직 공식홈을 통해 다운로드 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한편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 4K와 6K는 헐리우드 스타일의 영화를 촬영할 수 있는 전문 기능을 갖추어 아마추어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촬영 카메라다. 뛰어난 HDR과 저조도 기능뿐 아니라 빅사이즈의 7인치 액정을 통해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다양한 브랜드의 렌즈까지 고루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은 물론 시각적인 특수효과까지 편집 가능한 다빈치 리졸브 스튜디오(DaVinci Resolve Studio)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