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중형 포맷의 S3 카메라 사전 예약 발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3-09 16:39:08
  • -
  • +
  • 인쇄
64MP 라이카 프로포맷(ProFormat) CMOS 중형 포맷 센서 탑재
S 렌즈와 결합시 고유의 시그니처 플레어로 고급 영상 제작 가능
라이카 중형 포맷 카메라 'S3' (사진=Leica)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라이카(Leica)는 2018년 포토키나에서 선보였던 중형 포맷의 'S3' 카메라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이카의 S 시스템은 전문 사진작가를 위해 제작된 라인으로 S3는 중형 카메라임에도 컴팩트한 사이즈에 손쉬운 조작과 견고함까지 고루 갖췄다. 

 

S3는 2:3 비율의 64MP 라이카 프로포맷(ProFormat) CMOS 중형 포맷 센서를 탑재했고 15스톱의 다이나믹 레인지로 명부와 암부 표현을 향상시켰다. ISO 감도 범위는 100-50,000까지 가능하며, 센서의 표면 영역이 35mm 포맷 대비 50% 이상 커져 최상의 결과물은 물론 중형 포맷에서 느낄 수 있는 깊이감까지 더했다.

 

또 마에스트로(Maestro) II 시리즈의 이미지 프로세서를 채택해 4K(4096x2160픽셀) 해상도와 풀 HD로 전문적인 영상 촬영도 할 수 있다. S 렌즈와 결합시 고유의 시그니처 플레어를 통해 시네마틱 영상을 제공하며, 가로 비율도 사진과 영상 모두 동일하게 유지된다.

 

전문적인 작업을 위한 S3 카메라는 최소한의 조작으로 손쉬운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가졌으며, 엄지 손가락만으로 거의 대부분의 세팅과 메뉴를 콘트롤할 수 있다. 

 

▲라이카 중형 포맷 카메라 'S3' (사진=Leica)

 

내장형 핸드그립으로 사진 촬영시 안정감을 주고, 가벼우면서도 상대적으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는 긴 작업에도 피로감을 덜어준다. 98%의 탐지 범위를 가진 광학 뷰파인더를 통해 촬영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고, USB 3.0 슈퍼스피드를 탑재해 컴퓨터로 데이터 전송시 빠르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라이카 S3는 현재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하고, 3월말부터 배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