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키나, 소니 E-마운트용 atx-m 85mm 렌즈 발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1-17 17:04:29
  • -
  • +
  • 인쇄
미러리스 시장을 공략하는 토키나의 렌즈 시리즈 atx-m 시리즈 중 첫번째 렌즈
소니 카메라에 탑재된 최신 기능을 최대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
▲토키나에서 새로 선보인 소니 E-마운트 렌즈 'atx-m 85mm F1.8 FE (사진=Tokina USA)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서드파티 렌즈 제조사 토키나는 소니 E-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 시스템을 위한 'atx-m 85mm F1.8 FE' 렌즈를 출시한다.

 

토키나 85mm F1.8 FE 렌즈는 atx-m 시리즈의 첫번째로, 급성장하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대응해 고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 대비 성능을 높인 제품이다. 토키나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이 시리즈의 'm'은 모티브(Motif)와 미러리스(Mirrorless)를 의미한다.

 

이 렌즈는 소니 E-마운트용으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 탑재된 최신 고급 기능을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풍경 사진과 거리 사진, 클로즈업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촬영에 두루 사용 가능하다. 얼굴과 눈 우선 초점 기능과 리얼 타임 아이AF, 미세한 수동 초점 조정까지 지원한다.

 

7군 10매로 구성된 85mm F1.8 FE 렌즈는 저분산 요소가 포함되었고 렌즈 전체에 초저온 반사 멀티 코팅으로 처리되어, 물과 기름, 먼지 등에 강하고 자연스러운 색상 표현과 뛰어난 대비를 제공한다. 프레임의 코너 부분까지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어 전문 사진용으로 손색이 없다. 또 '보케 몬스터(Bokeh Monster)'라고 애칭이 붙을만큼 아웃포커싱 표현도 뛰어나다.

 

▲토키나 'atx-m 85mm F1.8 FE로 촬영한 결과물  (사진=Tokina)

 

오토 포커스는 ST-M 포커스 모터 작동으로 조용하고 빠른 초점을 맞출 수 있고 정확도 또한 높다. 5축 손떨림 보정을 비롯해 소니 카메라 바디의 기능 활용을 위한 모든 데이터를 전달한다. 필터 사이즈는 72mm, 무게는 645g이다.

 

토키나의 미러리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atx-m 시리즈의 첫 신호탄인만큼, 소니 미러리스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85mm F1.8 FE 렌즈는 2월부터 전세계 판매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