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 거리 사진가를 위한 '스트리트 에디션' GR III 선보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6-16 17:27:49
  • -
  • +
  • 인쇄
작고 콤팩트한 휴대성과 성능까지 갖춘 GRIII, 거리 사진에 특화된 버전
메탈 그레이와 오렌지 액센트로 도심 아스팔트풍의 디자인 적용
▲리코의 한정판 카메라, GRIII 스트리트 에디션 (사진=Ricoh)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리코(Ricoh)가 독특한 외관과 액세서리가 포함된  'GRIII 스트리트 에디션(Street Edition)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리코의 GRIII는 작고 가벼운 콤팩트 카메라로, APC-S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2424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즐길 수 있어 마니아층을 형성한 고성능 카메라다. GR 엔진 6를 탑재해 피사체를 선명하고 풍부한 컬러로 재현하며, ISO 감도 범위도 최대 102400까지 확장 가능해 저조도에서도 만족스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번에 공개한 GRIII 스트리트 에디션은 최근 '거리 사진'이라는 카테고리가 사진가들에게 인기를 누리면서, '스트리트 포토그래피' 분야의 콘셉트로 새롭게 옷을 입었다. 기존 카메라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고, 도심을 연상케하는 아스팔트 컬러의 메탈 그레이 컬러의 바디로 마감했다.

 

또 탈착식 뷰파인더가 포함되어 클래식한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듯 뷰파인더를 통해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렌즈 주변부에 강렬한 오렌지 컬러의 링캡으로, 아스팔트 도로 위의 노란색 라인을 연상케 한다. 

 

▲도심 속 아스팔트를 연상케 하는 GRIII 스트리트 에디션 (사진=Ricoh)


GRIII 스트리트 에디션의 특징 중 하나는 후면 CD 패널을 터치해 풀 프레스 스냅(Full Press Snap) 기능을 즉시 활성화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거리 사진가들이 자연스런 찰나를 포착했을 때 미리 원하는 부분을 터치하면 셔터를 누르는 순간 바로 선택된 부분에 초점이 맞춰져 매우 유용하다.

 

리코측 설명에 따르면, 기본 GRIII 카메라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거리 사진가를 위한 고성능 디지털 컴팩트 카메라 리코 GRIII 스트리트 에디션은 총 3,500대 한정으로 전세계 출시되며, 바디와 함께 뷰 파인더와 가죽 핸드 스트랩으로 구성의 패키지로 판매된다. 출시 예정일은 올 가을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