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CFexpress 타입 B 메모리 카드·전용 리더기 출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1-23 11:59:36
  • -
  • +
  • 인쇄
초고속 연사와 4K 영상 촬영 작업을 극대화한 차세대 메모리
메모리 상태를 체크하는 유틸리티와 삭제 데이터 복구 가능한 소프트웨어 무료 제공
▲속도와 내구성을 높인 소니 차세대 메모리 CFexpress 타입 B 메모리 카드와 전용 리더기 (이미지=지혜수 기자)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소니코리아는 획기적인 속도와 내구성을 갖춘 차세대 메모리 CF익스프레스(CFexpress) 타입 B 메모리 카드 'TOUGH CEB-G'와 이를 지원하는 전용 리더기 'MRW-G1'을 출시한다. 

 

TOUGH CEB-G 시리즈의 메모리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압도적인 전송 속도로, 읽기 최대 1700MB/s, 쓰기 1480MB/s 를 자랑한다. 용량이 큰 고해상도의 이미지와 영상을 고속으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 최근 고사양의 풀프레임 카메라의 초고속 연사 촬영과 4K 해상도의 하이 비트레이트 영상 촬영까지 손쉽게 처리한다. 

 

야생 동물이나 스포츠 사진처럼 피사체가 빠르고 역동적인 촬영을 할 경우 '비압축 RAW' 연사 촬영까지 안정적으로 지원 가능하다. 

 

거친 환경에서의 작업을 고려해 견고함과 내구성을 크게 높인 것도 TOUGH CEB-G 시리즈의 장점이다. 

 

콤팩트플래시 협회의 표준 메모리 카드 대비 약 3배 강도에 달하는 굽힘 강도를 지녀 파손이나 각종 위험 요소로부터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그 밖에 온도 변화와 정전기, 자기장, X-ray 등의 외부 환경 조건에 대응력이 높고, 5m 높이의 낙하 충격도 견뎌낼 수 있다.

 

야외 환경에 노출되어 강도 높은 작업을 주로 하는 전문 사진 작가와 영상가들에게는 보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메모리의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SD 스캔 유틸리티'와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파일 리스큐 소프트웨어'의 고급 기능도 무료로 제공해 준다.

 

TOUGH CEB-G 시리즈에 최적화된 전용 카드 리더기 MRW-G1은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해 백업할 수 있다. 또 슈퍼 스피드 USB 3.1 2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백업 시간까지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XQD 카드까지 호환되며 휴대성도 높다.

 

TOUGH CEB-G 시리즈 메모리 카드는 128GB·256GB·512G등 총 3가지 용량으로 구성되며, 전용 카드 리더기는 추후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혜수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